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여성분들의 힙업을 책임져줄 덩키 킥 운동 자세 배우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을 위한 운동을 준비했는데요. 남성인 제가 시범을 보이는것보다 여성 트레이너에게 배우는게 훨씬 좋을 것 같아서 회사 헬스트레이너 김민지 선생님에게 요청을 드렸습니다. 민지 샘은 World Fitness Chanmpionship 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능력자이십니다. 능력자님과 함께 오늘 덩키 킥 운동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덩키 킥 운동은 여성분들의 엉덩이를 힙업시켜주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아주 탁월한 운동인데요. 덩키 킥 운동을 스쿼트와 런지와 같은 하체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러면 김민지 트레이너와 함께 자세한 덩키 킥 운동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힙업 운동 덩키 킥

-운동 부위: 둔근

-운동 효과; 엉덩이를 탄력적으로 업시켜주는데 효과적

-반복 횟수: 한쪽 다리에 20회씩 번갈아하고, 총 3세트를 진행

-운동 방법

1) 매트 위에 올라가서 아래 사진과 같이 무릎과 손을 매트 위에 놓고 엎드려서 준비 자세를 취해줍니다. 시선은 항상 정면을 보면서 자신의 동작을 체크해주세요. 

 

2)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다리를 올릴 준비를 합니다. 이때 발 끝부분이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세워주세요.

 

3) 다리를 들어 뒤로 쭉 뻗어주세요. 다리를 너무 위로 올려서 허리가 굽어지면 안 되고, 등은 처음 준비자세와 동일한 선상에 유지하면서 다리만 올라가야 합니다. 엉덩이의 둔근이 살짝 쪼여지는 느낌이 난다면 굿굿! 다리의 벌어지는 각도는 15도 정도 벌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자세한 각도는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4) 덩키 킥의 옆모습 사진인데요. 몸을 곧게 피는 것이 중요하고, 양손은 어깨 바로 아래에 두시면 됩니다.

 

5)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잡고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려서 엉덩이 근육에 자극이 갈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과시용으로 높이 드는것이 목적이 아니라 엉덩이 근육이 조여질 수 있도록 적당히 높이 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6) 김민지 트레이너의 동영상을 보고 덩키 킥 자세를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덩키 킥 운동은 여성초보자분들이 집에서 쉽게 따라하기 딱 좋은 운동인데요. 운동 할 시간을 굳이 따로 내지 않고 TV드라마를 보면서 10분정도 매일 운동하시면 엉덩이가 하늘로 솟구칠정도로 업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노력하고 신경을 써주는 만큼 보상을 해준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여성분들의 힙업을 위한 덩키 킥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수고해주신 김민지 트레이너에게 공감 한표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