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맛집|카페 리뷰

수막새 한정식 소규모 가족돌잔치 장소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주말에 조카 돌잔치가 있어서 카카오블랙 택시를 타고 하남시에 있는 수막새를 방문하였습니다. 소규모 가족돌잔치 장소로 많은분들이 찾는 곳인데요. 저희가 방문했을때에도 이미 몇몇 가족분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돌잔치 촬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남시 수막새 영업시간 및 주소는 아래와 같고(수막새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포스팅 하단에 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남시 수막새 한정식/돌잔치 전문점 정보 (수막새 홈페이지에서 참조)

-영업시간 : (평일, 주말) 정오 12 시 ~ 저녁 10 시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춘궁동 303-10

-문의 및 예약 : Tel : 031-793-8932 / Fax : 070-8156-7215

-오시는 길 : 서하남IC -> 하남방향 3.8Km 이성산성입구 약도

 

 

 

 

 

 ▶ 하남시 수막새 외부 사진

 

밖에서 하남시 수막새 한정식집을 찍은 사진들입니다. 꽤 크죠? 주차장도 엄청 넓어서 20대는 가뿐하게 주차를 할 수가 있을 것 같더군요. 총 2층 건물로 되어 있고, 한옥스타일로 지어져서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한정식집입니다.

 

 

 

 

 ▶ 하남시 수막새 외부 사진

 

한국전통음식점 수막새의 유래를 아시나요? 수막새는 지붕 처마끝 수키와의 한쪽 끝에 둥글에 모양을 낸 부분을 뜻하는데요. 수막새와 암막새를 줄여서 막새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 하남시 수막새 외부 사진

 

수막새 입구로 들어서니 다른 가족분들이 돌잔치 촬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점심시간대라 그런지 사람들이 아주 많이 방문한 상태였습니다. 한옥스타일의 외관과 한복의 콜라보레이션이 아주 잘 어울리더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수막새에서 돌잔치를 하나보네요.

 

 

 

 

 

▶ 하남시 수막새 내부 사진

 

내부도 한옥에 걸맞게 인테리어가 꾸며져 있었습니다. 수막새 전통혼례를 치르는 분들도 많은 듯 하네요. 카운터에 종이 있는게 특이했는데요. 카운터 부재시 종일 치면 재빠르게 직원이 온답니다.

 

 

 

 

 

 

 

 

 

▶ 하남시 수막새 내부 사진

 

모두 룸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가족분들끼리 방해받지 않고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룸의 규모도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소규모부터 대규모의 인원이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테이블과 함께 돌잔치를 진행 할 수 있는 돌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막새 잔칫상메뉴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막새 잔칫상메뉴 (돌잔치상과 회갑잔칫상)

A코스 36000원과 B코스 46000원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돌잔치의 경우 상차림과 함께 포토테이블도 무상으로 셋팅해 드리며 돌잡이, 모형과일 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족분들은 준비해온 떡과 과일을 접시에 올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회갑상의 경우에도 상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떡과 음식만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 하남시 수막새 잔칫상 A코스/B코스 메뉴 정보

 

 

 

 

 

 

 

 

 

 

조카의 돌잔치 촬영 사진들입니다. 풍경이 한옥이라서 사진들이 잘 안 나올줄 알았는데 은근히 배경이 좋더라구요. 추운 겨울날이라서 야외에서 많은 컷들을 찍지는 못하고 실내촬영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조카가 힘든 촬영에도 힘든 내색없이 사진기를 보며 방긋방긋 웃더라구요.

 

 

 

 

 

 

 

 

 

 

 

 

 

 

 

 

▶ 하남시 수막새 잔칫상 B코스 음식 사진

 

저희는 잔칫상 B코스를 주문하였는데요. 음식들이 끝이 없도록 나오더라구요. 마지막에 나온 밥이랑 된장찌개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 정말 배터지게 한 상을 잘 먹고 왔네요.

 

가족분들끼리 소규모로 돌잔치를 하실분들이나 회갑연을 진행할 장소가 필요하다면 하남시 수막새 한정식집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수막새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