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효과좋은 5분 초간단 발목스트레칭 (스트레이트 레그 카프레이즈)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작년초부터 이유없이 갑자기 발목통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발목을 접지르거나 다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발목을 구부리지 못하겠더라구요. 처음에는 시간이 지나면 낫겠지하고 생각을 했는데 벌써 1년이 다 되가네요. 큰 불편이 없어서 계속 놔두다가 스쿼트나 하체운동을 할 때 불편해서 더이상 놔둘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발목스트레칭 방법을 배워서 포스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실제로 이 발목스트레칭을 하고나면서 어느정도 통증이 완화되고 유연성도 증가함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통증의 원인이 발목의 유연성이 많이 떨어져서 발생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자 오늘 배운 발목 스트레칭은 아무 기구가 없어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고 하루에 5분정도씩만 투자해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힐을 신고다니시는 여성분들이나 깔창을 넣고 다니시는 남성분들은 발목스트레칭을 통해서 매일매일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자 그럼 효과좋은 발목스트레칭 방법 들어갑니다!

 

■ 초간단 발목스트레칭(스트레이트 레그 카프레이즈)

-운동 부위: 발목스트레칭

-운동 효과: 발목의 유연성을 증가시킴

-반복 횟수: 한쪽발에 5분씩 동작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운동 방법

1) 아래 왼쪽 사진과 같이 거울앞에 서서 진행해주면 되는데요. 거울이 없으신분들은 벽을 이용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양손으로 거울을 민다는 느낌으로 손을 갖다댑니다. 왼쪽발부터 스트레칭을 해주기 위해 먼저 오른쪽 발을 거울 끝에 붙여주고 반대쪽 왼쪽 발은 뒤로 뻗어주시면 되는데요. 많이 뻗을 필요는 없고 다리가 일직선으로 펴질정도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몸의 중심으로 서서히 앞으로 이동하면서 오른쪽 무릎이 거울에 닿게 해주세요. 너무 빠르게 진행하면 스트레칭 효과가 덜 하고 초보자분들의 경우 힘드실 수 있으므로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만 진행해주세요.

 

3) 뒤쪽 발목의 모습을 자세하게 찍어드릴게요. 왼쪽 사진과 같이 스트레칭을 할 때 왼쪽 발은 뒷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면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발바닥을 모두 바닥에 붙이고 발목의 유연성이 증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뒷꿈치가 계속 뜨시는 분들은 다리를 조금더 앞으로 위치시켜 다리 간격을 좁힌 상태로 진행하면 편리합니다. 

 

 

4) 준비동작에서 다리 사이의 간격을 조금 더 클로즈업해서 찍어서 보여드릴게요. 다리 사이의 간격은 아래와 같이 벌리는게 적당하오니 참고하세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균형력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초간단 하체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운 발목스트레칭인 스트레이트 레그 카프레이즈로 평소에 소흘했던 발목을 건강하게 가꾸어주세요. 발목 통증을 그대로 방치하면 족저근막염으로 번질 수 있다고 해요. 평소에 이 스트레칭으로 10분만 투자하시면 건강도 찾고 병원비도 안 들고 일석이조겠죠?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