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팔운동과 허벅지운동을 동시에 하는 싱글레그 트라이셉스 딥스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도 2가지 이상의 부위를 동시에 하는 복합운동을 진행해볼건데요. 일명 싱글레그 트라이셉스 딥스라고 하는 운동입니다. 운동명칭은 크게 신경쓰지마세요. 같은 운동이더라도 운동하는 사람들이 칭하는거에 따라 달라지거든요.

 

싱글레그 트라이셉스 딥스는 팔운동과 허벅지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바쁜 직장인들은 하체운동을 게을리하기 마련인데요, 이 운동을 통해 허벅지 뒷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답니다. 실제로 이 운동을 따라해본 시범자가 허벅지 뒷근육에 제대로 힘이 들어가서 만족도가 높았던 운동입니다.

 

자 그러면 에이티포와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 팔운동과 허벅지운동을 동시에 가능한 싱글레그 트라이셉스 딥스

-운동 부위: 팔/허벅지뒷근육

-운동 효과: 딥스동작을 통한 삼두근육과, 앞꿈치를 들면서 허벅지뒷근육을 발달시켜줌

-반복 횟수: 한쪽 다리에 20회씩 총 3세트

-운동 방법

1) 요가 매트를 아래에 깔고 엉덩이를 대고 앉아줍니다. 양다리는 무릎을 살짝 세워놓고, 팔은 자신의 어깨아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손가락의 끝이 자신의 다리쪽으로 향하도록 자세를 취해주시면 됩니다.

 

2) 자 운동들어가겠습니다! 엉덩이를 바닥에서 떨어뜨려서 양팔과 다리로만 자신의 몸을 지탱해줍니다. 이 동작부터 힘드시면 안됩니다. 아래에 무시무시한 동작이 남아있어요.

 

3) 한쪽다리를 들어서 90년대 댄스동작(?)과 비슷한 자세를 취해주세요. 발끝은 몸쪽으로 당겨서 발목이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마지막으로 발 앞꿈치를 들어서 바닥에서 떨어뜨려주세요!! 이 자세덕분에 허벅지 뒷근육이 많이 쓰이게되서 허벅지뒤쪽운동이 된답니다.

 

5) 이제 준비는 다 되었고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팔을 굽혀서 엉덩이가 바닥에 닿기직전까지 내려가줍니다. 절대 바닥에 닿지않게 해주시고 앞꿈치도 계속 바닥에서 띈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이렇게 20번씩 하시면 허벅지 뒷근육과 팔의 삼두근육이 땡기실거에요!! 발 바꿔서 동일하게 해주면 1세트 완료! 항상 운동은 3세트이상 해줘야된다는거 다들 아시죠?

 

 

6) 에이티포와 함께 싱글레그트라이셉스딥스 운동을 동영상으로 따라해보시죠!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위 배너를 클릭하여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주말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복근운동 ◀◀

▶▶ 균형력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초간단 하체운동 ◀◀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알려드린 싱글레그 트라이셉스딥스 운동 어떠신가요? 잘 안되시더라도 꾸준히 해보세요! 특히 초보자분들은 기구로 하는운동보다 이렇게 자신의 중량을 이용한 맨몸운동이 효과가 더 크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