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하체운동 3종세트로 꿀벅지 만드는 날!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하체운동을 하는 날인데요! 하체운동은 상체운동만큼 많은분들이 하지 않고 있는데, 하체근력을 키워야 다른 부위의 근육발달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모르셨죠? 저도 1주일에 한번은 꼭 하체운동을 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오늘은 스쿼트레그익스텐션, 그리고 워킹런지 이렇게 3종세트를 통해 하체를 단련시키려고 합니다!

저의 하체운동 운동사진과 함께 꿀벅지 만들어보시죠!! 고고씽!

 

 1  스쿼트 

스쿼트는 누가 말하지 않아도 국민 운동으로 자리잡은 운동이죠?ㅋㅋ 오늘은 바벨스쿼트로 살짝만 중량을 올려서 진행해보려구요. 부상방지를 위하여 워밍업으로 맨몸스쿼트 50회씩 2세트하였지요. 50파운드를 끼고 첫세트를 하고 20파운드씩 중량을 올려서 마지막에는 봉무게를 제외하고 120파운드까지 올렸습니다. 횟수는 20회를 끝까지 채우는데 중점을 두었구요. 요즘 컨디션이 좋지 못해서 중량을 많이 안 올리고 저중량 위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D 부상방지를 위하여 벨트는 항상 착용하세요!

 

 

 

 

 

 

 2  레그익스텐션 

저는 개인적으로 스쿼트를 하고나서 레그익스텐션을 하면 하체근육의 쪼여짐이 더 강해서 이와같은 순서로 하체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쿼트와 레그프레스로 펌핑을 시키고 레그익스텐션으로 근육을 끝까지 짜주는 것을 강추한답니다.

 

 

 

 3  워킹런지

하체운동의 마무리는 런지이죠! 오늘은 덤벨을 들지않고 워킹런지를 했습니다! 헬스장을 한바퀴 도는 워킹런지는 마지막 하체근력을 끝까지 사용하는데 안성맞춤인 운동이죠. 헬스장에서 워킹런지를 하기에 민망하신 분들은 제자리에서 하셔도 되요.ㅎㅎ 저는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운동을 하는 타입이라서요.^^;; 

 

 

 

운동을 다 하고 퇴근하는데, 지하철 계단을 못 내려가겠더군요.ㅋㅋㅋ 하지만 저는 이런 통증이 좋답니다! (변태 같나요?ㅎㅎ)

이상 에이티포의 운동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