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시티드로우 머신

시티드로우:: 남자 여자 등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월요일이죠. 초보탈출! 헬스장기구 사용법을 하나하나씩 알려드리는 날입니다. 오늘은 어떤 기구를 알려줄지 기대되시죠? 월요일마다 제 블로그를 찾는 방문자들이 늘고 있는것을 보면 헬스장기구 사용법 포스팅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오늘 알려드릴 기구는 시트드로우 라는 등운동 기구입니다. 남자 등운동으로 많이 알려져있는데, 요즘 헬스장에 가보면 트레이너분들이 여자 등운동으로 많이 수업하고 있기도 하지요. 그만큼 여자분들도 탄탄하고 섹시한 뒤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고 있다는 추세이겠죠?

 

 

 

헬스장에 이와 같이 생긴 등운동 기구가 있을겁니다. 시티르도우 머신 형태는 약간씩 다를 수는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로우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당긴다는 뜻입니다. 바벨로우/덤벨로우 등과 같이 남자 등운동으로 최고인 기구이죠. 여자 등운동도 같은 방식으로 무게를 낮춰서 하면 충분히 섹시한 뒤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시티드로우 머신도 마찬가지로 높낮이를 조절 할 수 있는 의자가 있답니다. 자신의 신장에 맞게 조절하시고 발판에 다리를 올려두시면 됩니다. 발판이 없는 머신은 다리가 상체보다 앞으로 뻗은 상태로 바닥에 발바닥이 닿을 수 있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요거는 가슴고정패드인데요. 시티드로우를 할 때 많은 분들이 상체 전체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금물! 조금 이따가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가슴을 패드에 고정시키고 하셔야 합니다.

 

 

 

시티드로우 머신 손잡이인데요. 헬스장에 있는 기구마다 다르겠지만 위 사진과 다르게 손잡이가 회전할 수 있게 다양한 그립으로 운동할 수 있는 머신도 있답니다. 위 사진은 손잡이를 잡는 그립 위치에 따라 살짝 등 부위를 다르게 자극줄 수 있어요.

 

 

그럼 이제부터, 시티드로우 머신으로 여자/남자 등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STEP1:: 시티드로우 머신에 앉아서 의자 높낮이를 조절한 뒤 양발을 발판에 위치시킵니다. 그다음에 가슴고정 패드에 가슴을 밀착되게 조절한 뒤 가슴을 고정시켜줍니다.

 

 

 

 

STEP2:: 시티드로우 머신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아주세요. 이 때 많은분들이 이 상태에서 바로 운동을 하시는데, 앞으로는 그렇게 하지 말아주세요. 손잡이를 살짝 몸쪽으로 당겨서 어깨가 말리지않고 등이 굽지 않은 상태를 만들어주신 다음에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STEP3:: 준비자세가 완료되었으면 양손으로 손잡이를 당겨서 등근육을 수축시켜줍니다. 등 안쪽 근육이 수축되어서 볼펜 하나가 꽂힐만큼 쪼여주셔야 합니다. 시티드로우 머신으로 남자 여자 등운동시에 잘못하시는 부분이 위 사진처럼 가슴이 패드에서 멀어지는점인데요. 아무래도 힘이 들면 팔 뿐 아니라 상체근육을 다 사용해서 손잡이를 당기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운동 효과가 없습니다. 앞으로는 꼭 주의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시티드로우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
<남자 여자 등운동 시티드로우 머신 사용법>

 

남자 등운동 or 여자 등운동기구로 안성맞춤인 시티드로우 사용법 잘 아셨죠? 내일부터는 정확한자세로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남자/여자 등운동기구 시티드로우 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