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암컬머신

암컬머신:: 남자팔운동 하는법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남자분들을 위한 헬스장 기구 사용법입니다! 남자들의 팔근육을 두껍게해줄 암컬머신인데요. 암컬머신은 덤벨과 바벨과는 또다른 자극을 주기 때문에 가끔씩 운동프로그램에 넣어서 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자세로 기구를 사용해야 팔근육이 발달하겠지요? 그럼 남자팔운동의 대표기구인 암컬머신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기구가 바로 암컬머신인데요. 헬스장기구마다 손잡이 부분이 조금 다를수는 있는데, 기본형태는 위와같은 틀을 갖추고 있습니다. 남자팔운동 기구이지만 여자분들도 무게를 가장 아래로 낮추고 하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암컬머신에도 의자 높낮이가 있는데요. 이 높낮이를 정확히 조절해야 운동할 때 이두근육에 집중해서 힘을 줄수가 있게됩니다. 적당한 높낮이는 의자에 앉아서 손잡이를 잡았을 때 상체가 앞으로 20도 정도 기울여진 자세가 되면 되는데요. 글로는 정확한 설명이 불가하므로 조금 이따 사진을 통해서 자세하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자팔운동기구 암컬머신에는 2가지 충격흡수 패드가 있는데요. 위 사진이 가슴 패드이고 아래사진이 고정패드입니다. 이 2가지 패드에 가슴과 팔이 완벽히 고정이 된 상태로 팔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글로 보는것보다 사진으로 보는것이 더 이해가 쉽겠죠? 그럼 직접 시범을 보여드릴게요!

 

 

 

STEP1:: 먼저 의자의 높낮이를 조절해서 위와 같은 자세가 되도록 해주세요. 양팔로 손잡이를 잡았을 때 어깨근육보다 아래에 위치하고 시선 아래에 팔근육이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2:: 이두근육을 사용해서 손잡이를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이 때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몸의 중량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상체와 팔은 계속 고정시켜주고 오로지 전완근과 이두근육을 이용해서 당겨주셔야 합니다.

 

 

 

STEP3:: 다시 양팔을 내려서 원위치를 시켜주면 되는데요. 팔을 다 펴는것이 아니라 살짝 구부린 상태까지만 펴주시는것이 다음 동작으로 이어질 때 조금 더 편하실겁니다. 남자팔운동은 정확한 자세로하면 누구나 두꺼워지실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남자팔운동 암컬머신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남자팔운동 기구 암컬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백익스텐션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