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레그익스텐션 머신

레그익스텐션:: 허벅지운동 배워보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헬스장기구는 레그익스텐션인데요. 나이가 드신분들도 무릎에 무리없이 하실 수 있는 허벅지운동 기구이기도하지요.하지만 레그익스텐션기구로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게되면, 부상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은 유념해주세요. 그래서 안전하게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허벅지운동 자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자세에 들어가기앞서서, 여성분들의 경우 허벅지가 두꺼워지실까봐 허벅지운동을 안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말 잘못 알고 계신 상식중의 하나이므로 앞으로 그런 생각은 제발 버리셨으면 합니다.

 

 

그럼, 레그익스텐션을 이용한 허벅지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위에 보이는 기구가 바로 레그익스텐션이라는 허벅지운동 기구인데요. 헬스장에 가보시면 비슷하게 생기신 기구가 있을거에요. 의자와 등받이 구조로 되어 있고, 발목에 고정패드가 달려있게되지요.

 

 

 

저희 회사 헬스장에 있는 레그익스텐션기구는 3가지 조절장치가 있는데요. 위에 보시는 조절장치가 자신의 다리길이에 맞게 등받이를 앞/뒤로 조절하는 기구입니다. 저같은 작으신 분들은 등받이가 앞으로 오도록 조절해주세요.(슬프네요.ㅠㅠ)

 

 

 

위에보이는 조절장치는 고정패드가 자신의 발목에 정확히 위치하도록 위/아래로 조절하는 장치이지요. 이 조절장치는 잘못 하시는 분들은 정강이에 위치시키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다가 무릎 다치게됩니다.ㅠㅠ

 

 

 

마지막 조절장치는 발목고정패드를 자신의 몸가까이에 위치시킬것인지 몸 멀리 위치시킬것인지 조절하는 장치인데요. 유연성이 높으신분들은 뒤로 놓으시고, 부족하신분들은 살짝 앞에 두도록 조절해주세요. 그럼 이제 시범자세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의자에 앉아서 3가지 조절장치를 동작시켜 나한테 딱 맞게 기구를 세팅해주세요. 양손은 옆에 있는 손잡이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안 잡게되면 엉덩이가 떠서 허벅지가 제대로 고립이 되기 어렵거든요.

 

 

 

STEP2:: 양발에 동시에 힘을주어서 위로 올려서 허벅지근육을 수축시켜줍니다. 무릎보다 낮은 위치까지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잘못된 자세로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발 앞꿈치가 자신의 몸쪽으로 향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2:: 다시 천천히 내려서 허벅지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다 내려와서 허벅지의 힘을 다 풀지 마시고 그 상태로 다시 올려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TIP:: 발모양을 11자로 하게되면 다리 중앙, 바깥쪽으로 향하면 허벅지 안쪽, 그리고 안쪽으로 향하면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집중적으로 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레그익스텐션 허벅지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리그익스텐션 허벅지운동자세>

 

 

이상 에이티포의 레그익스텐션 허벅지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