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카프레이즈 머신

카프레이즈머신:: 종아리운동 자세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헬스장기구는 이제까지 한번도 알려드리지 않은 종아리운동 기구인데요. 사실 종아리 운동은 많은분들이 신경써서 잘 하지 않는 부위중의 하나입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이기도하고, 굳이 해야 할 필요도 못 느끼기도 하구요. 하지만 허벅지만 발달되어 있고 종아리는 새 처럼 얇은 비대칭적인 몸은 그렇게 이뻐보이지 않지요. 그래서 가끔씩은 1주일에 한번이라도 종아리근육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하체를 발달시킬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종아리가 두꺼워질까봐 안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무게를 낮게 설정하고 종아리운동을 해준다면, 오히려 라인이 잡혀서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걱정마세요!

 

 

그럼, 카프레이즈머신을 이용한 종아리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저희 회사 헬스장에 있는 카프레이즈 머신입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생긴 운동기구인데요. 많은분들이 이 운동기구가 어느 부위를 운동하는것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사람들이 잘 안 하는 기구이기도해서 보면서 따라할 수 있는 기회도 많지 않기도하구요. 오늘 여러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기구를 보시면 자신의 다리 길이에 맞게 조절을 할 수 있는 장치가 있는데요. 카프레이즈머신으로 종아리운동을 할 때 이 조절장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못하면 무릎에 무리가 가서 부상을 당할 수가 있거든요. 등받이에 등을 밀착시키고, 자신의 다리가 굽혀지지 않고 다 펴진 상태가 되도록 레버로 조절을 합니다.

 

 

 

 

 

발의 앞부분만을 이용해서 마치 발등이 펴진다는 느낌으로 발판을 밀어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되면 종아리근육이 수축되게 되는것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천천히 다시 시작자세로 돌아오면 됩니다. 절대 반동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시면 안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카프레이즈머신 종아리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카프레이즈머신으로 종아리운동하기>

 

 

이상 에이티포의 카프레이즈머신 종아리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