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스트레칭 2탄 다리를 풀어보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직장인들이 헬스장에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란 쉬우면서도 참 어렵습니다. 운동을 남이 시켜서 하는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필요성을 느껴야 꾸준히 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시간적제약과 함께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인하여 그 의지는 점점 꺾이게 됩니다. 많은 직장인분들이 40,50대가 되어서 조금씩 통증을 느끼기 시작해서 운동을 시작하게되는데 이는 이미 늦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와 같은 직장인들은 일만하다 병을 얻어야 하는 현실을 받아들여야 할까요?

 

No! 그래서 저는 제 블로그를 통해서 직장인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면 따로 운동할 수 있게 만들고, 헬스장이 아니라 집이나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 없을까하고 고민을 하면서 포스팅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운동도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릴텐데요. 지난번에는 상체 스트레칭을 알려드렸었는데, 오늘은 이어서 하체 스트레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배 피러 가지 마시고 5분씩 짬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선택이 아니라 생존을 위한 스트레칭입니다.

 

 

사무실 하체 스트레칭:: 골반

첫번째로 해볼 스트레칭은 바로 골반 스트레칭인데요. 의자에 앉아서 일하다보면 골반이 틀어져서 잘못된 자세로 오래 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틀어진 골반은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게되므로 바로 잡아주어야합니다. 오늘 배워볼 골반스트레칭을 통하여 골반의 불균형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STEP1:: 의자에 앉아서 한쪽다리를 반대쪽 다리에 올려서 가부좌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가부좌 자세가 풀리지 않도록 왼손으로는 무릎을 눌러주고, 오른손으로는 발을 잡아주세요.  

 

 

 

 

STEP2:: 상체를 숙여서 무릎이 가슴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때 한번에 확 숙이게 되면, 운동을 하다가 오히려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5초에 걸쳐서 천천히 숙여주시기 바랍니다. 10초동안 유지해주시고 일어납니다. 유연성이 부족하신분들은 굳이 가슴이 안 닿아도되며, 차근차근 연습해서 유연성을 기르시면 됩니다.

 

STEP3::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양쪽을 하면서 한쪽 골반이 특히 아프다면 그 쪽 골반이 조금 더 경직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한쪽으로 다리를 꼬는 습관이 있으신분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하루에 5분씩 한달간 꾸준히 하시면 양쪽 골반의 틀어짐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사무실 하체 스트레칭:: 종아리/허벅지

두번째로 해볼 스트레칭은 허벅지 뒷근육부터 종아리 라인까지 이어지는 스트레칭인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힐을 신고 다니게되면 다리가 퉁퉁 붓게되어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스트레칭으로 부종 예방 효과도 얻고 이쁜 다리 각선미까지 가질 수 있게 되니 꼭 따라해주세요!

 

 

 

STEP1:: 의자에 앉은다음에 한쪽 다리를 쭉 펴줍니다. 발끝이 천장을 향할 수 있도록 몸쪽으로 발목을 당겨주세요.

 

 

 

 

STEP2:: 상체를 곧게 숙여서 양쪽 팔로 발끝을 잡아서 당겨주세요. 그러면 허벅지 뒷근육과 종아리가 시원하게(?) 스트레칭 되실겁니다. 10초동안 해볼게요! 10초가 지나면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해주세요!

 

이상, 사무실 하체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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