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머신으로 간단한 팔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케이블머신은 많은분들이 가슴운동과 삼두운동을 하는데 사용을 하곤합니다. 하지만 이 기구로 여러가지 운동을 할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자극이 잘 오는 이두운동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두운동을 할 때는 자세가 참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이두에 자극이 잘 올 수 있도록 케이블머신을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이번 이두운동에서 케이블 머신은 한쪽 케이블만 사용을 할건데요. 요 케이블머신은 정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운동기구인 것 같습니다. 우리집이 컸다면 이거 한대 샀을지도 몰라요.ㅎㅎ

 

 

 

 

운동을 하기전에 세팅을 해놔야겠죠? 케이블을 맨 하단에 위치시켜놓고, 플랫바를 설치해둡니다. 플랫바가 없다면 이지바를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자극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둘다 이두운동에 도움이 되는 도구이거든요.

 

 

  

 

STEP1:: 위 사진과 같이 양팔을 이용해서 플랫바를 언더그립으로 잡아줍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잡고 있다가,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팔을 살짝 굽히고 팔목을 안으로 잡아주면서 준비자세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STEP2:: 위 사진과 같이, 이두근육을 이용하여 케이블바를 들어올려줍니다. 이 때 팔꿈치가 옆구리에서 많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주시구요. 팔목도 안으로 굽혀진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내릴때는 들어올릴때보다 천천히 내려서 이두근육이 완전히 자극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때요? 완전 간단하죠? 이렇게 15번 3세트를 기본으로 해주시면 팔근육이 점점 발달하실겁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팔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케이블머신 팔운동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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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ogIcon Bliss :) 2016.12.12 09:18 신고

    바디프로필도전 잘 되고 계신가요?^^ 계획하신대로 상반신 근육도 많이 보답해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ㅎㅎㅎ 저도 전보다는 운동량을 아주 조금씩 늘리고 있어요. 겨울이 되니 몸이 더 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는 것 같네요. 계획하시는 바 잘 이뤄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활기찬 한 주 되세요!

  • BlogIcon 광제(파르르)  2016.12.12 14:43 신고

    이거 운동 진짜 많이 되겠네요...ㅎ

  • BlogIcon 멜로요우 2016.12.13 13:14 신고

    한번씩 블로그보면서 운동을하는데 제대로 되는지 모르지만 나름 하고있어요!! ㅋ

  • BlogIcon IT넘버원 2016.12.14 02:27 신고

    항상 보면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