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스트레칭으로 몸풀기 1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운동전에 스트레칭이 필수라는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보통 하는 스트레칭은 정적스트레칭으로서 오히려 운동에 필요한 근력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운동 전 스트레칭을 하지 말아야할까요? No! 정적스트레칭보다는 동적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셔야 합니다. 동적스트레칭에 대해서 아직 생소하신 분들을 위하여 앞으로 4회에 걸쳐서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동적 스트레칭 1탄으로 3가지 동작을 먼저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적스트레칭 1탄

 

 

STEP1:: 첫번째 배워볼 동적스트레칭 동작은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는 점핑잭 동작입니다.

 

 

 

 

 

STEP2:: 일반적인 팔벌려높이뛰기와 동작이 비슷하며, 20회정도 실시해서 몸에 조금씩 열이 발생될 수 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STEP3:: 두번째로 배워볼 동적스트레칭 동작은 등근육을 풀어볼건데요. 우선 다리를 어깨너비 2배만큼 벌려줍니다.

 

 

 

 

STEP4:: 왼쪽 손끝이 오른쪽 다리 앞꿈치에 올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와 동시에 오른쪽팔을 등 뒤로 벌려주고 시선은 뒤쪽을 향하도록 해주세요. 이때 골반이 같이 돌아가지말고 상체만 움직여서 등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STEP5::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적스트레칭의 경우 한 동작을 오래동안 유지하는것이 아니라 10초 이내로 짧게 해주셔야 합니다.

 

 

 

STEP6:: 세번째 동적스트레칭은 요가매트위에서 하겠습니다. 오른쪽다리를 안으로 접고, 왼쪽다리를 몸 뒤쪽으로 곧게 펴주세요. 발등이 바닥에 닿도록 편하게 자세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STEP7:: 상체를 앞쪽으로 누워서 양팔을 앞쪽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먼저 오른쪽 방향으로 상체를 이동시켜보겠습니다. 자신의 가동범위에 따라 30~45도 정도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STEP8::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이동시켜주시고,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10초 이내로 짧게 유지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동적스트레칭 1탄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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