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동적스트레칭으로 몸풀기4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동적스트레칭 수업 4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전신을 한번 풀어드릴건데요. 이전에 포스팅한 요가동작과 비슷하고, 동작 하나를 더 추가해서 햄스트링 부상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으로 해볼겁니다! 스쿼트/런지/데드리프트와 같은 하체운동을 할 때에는 햄스트링을 충분히 풀어주어야 부상을 당하지 않고 운동능력을 함께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가볼까요?!

 

동적스트레칭 4탄

 

 

STEP1:: 자 그러면 시작해볼까요? 준비는 편하게 선 자세로 시작합니다!

 

 

 

STEP2:: 암워킹을 하듯이 바닥에 손읖 짚어서 나아간 다음에 양팔과 양다리가 쭈욱 펴지도록 해주세요. 이때 발뒷꿈치가 바닥에 최대한 붙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서 발목 유연성도 조금씩 좋아지게 됩니다. 10초동안 쭈욱 늘려주세요!

 

 

 

STEP3:: 먼저, 오른쪽다리를 오른쪽 손 옆으로 가져와서 구부려줍니다. 이때 오른쪽다리가 옆에서 봤을때 직각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10초정도 다리를 쭈욱 스트레칭시켜주세요.

 

 

 

STEP4:: 앞쪽에서 찍은 자세를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양손바닥과 발이 동일한 선상에 수평으로 위치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STEP5::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풀어볼게요.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서 양다리와 양팔을 쭈욱 펴주고, 오른쪽 다리를 스트레칭해주듯이 왼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동적스트레칭 4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