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집에서 맨몸으로 쉽게하는 하체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7월말까지 시도 때도 없이 비가 올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운동을 해야하는 우리한테는 비가 와서 가기 귀찮다는....약간 핑계거리가 생길 수 있는 기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하체운동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집에서는 덤벨과 바벨과 같은 기구가 따로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하체운동으로 준비했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집에서 맨몸으로 쉽게하는 하체운동

 

 

STEP1:: 프론트런지 준비 자세 다들 아시죠? 뒷발은 뒷꿈치를 살짝 들은 상태로 자세를 잡아주세요.

 

 

 

STEP2:: 양발의 뒷꿈치를 바닥에서 높이 뛰어서 종아리근육이 자극되게 해주세요!

 

 

 

STEP3:: 뒷꿈치를 바닥에서 뛰운 그 상태로 런지자세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앞에 위치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해질때까지 내려가주세요!

 

 

 

STEP4:: 다시 런지 준비자세로 돌아와줍니다.

 

 

 

STEP5:: 뒤에 위치했던 발을 앞으로 가져와서 학다리 자세를 취해주세요. 이 때 양손은 뒷통수를 감싸줍니다!

 

 

 

STEP6:: 들어올렸던 다리를 뒷쪽으로 빼면서 양무릎을 굽혀서 위 사진과 같은 자세를 취해주세요

 

 

 

STEP7:: 다시 원위치로 복귀해주면 1회 실시 완료! 동작이 조금 많아서 익숙해질때까지 사진을 보면서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시죠? 다이어트의 성공은 꾸준함이라는거?

 

 

이상 에이티포의 집에서 맨몸으로 쉽게하는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