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커플운동

커플운동으로 하체와 복근 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컨텐츠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혼자 할수 있는 운동만 올렸었는데, 몇몇 방문자분들이 커플운동도 올려달라고해서 오늘은 둘이서 같이 할 수 있는 커플운동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하는직장인 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다비다 코치와 같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맨몸 커플운동을 준비하였는데요. 오늘은 첫번째 커플운동 시간이니,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인끼리 또는 집에서 형제/자매 끼리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맨몸 커플운동 런지+플랭크

 

 

STEP1::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한분은 플랭크 동작를 하고, 다른 한 분은 런지 동작을 할건데요! 플랭크할때 팔꿈치가 아프지 않도록 요가매트를 깔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2:: 먼저 제가 플랭크 동작을 하고 강다비다 코치님이 런지 동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 팔꿈치로 중심을 잡고 코어근육을 이용해서 복근을 안으로 말아줍니다.

 

 

 

STEP3:: 이제 다른 한분은 런지동작을 하기 위해 한쪽 다리를 플랭크 하고 있는 분 등에 발등을 올려놓습니다. 발을 세우게 되면 등이 아프게 되므로 살포시 얹어놓는 느낌으로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STEP4:: 한쪽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로 런지 동작을 실시해주세요! 균형이 흔들리지 않도록 양팔을 벌려서 균형을 잡아주셔도 좋습니다.

 

 

 

STEP5:: 다시 올라오고 내려가고를 10회씩 반복해주시고, 다리를 바꿔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약 40초 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는데요. 플랭크 40초는 크게 무리가 되지 않으므로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남자친구가 속을 썩이면 일부러 런지 동작을 느리게 해서 힘들게 하는것도 방법이겠죠?ㅎㅎㅎ

 

<커플운동 1탄 런지+플랭크 운동 영상>

 

 

 

오늘 강다비다 코치와 같이 운동을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비다 코치님과 같이 둘이서 재미나게 할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재미나게 해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건강해집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직장인 여러분 파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커플운동 런지+플랭크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