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직장인을 위한 초간단 수건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강다비다 코치와 같이 해보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직장인을 위한 스트레칭' 인데요. 스트레칭이라고 해서 누워서 하거나 거창하게 도구를 이용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생활용품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수건' 을 이용해서 스트레칭을 해볼건데요! 이 수건을 이용한 스트레칭은 어깨와 등이 굽은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방법이 될것 같은데요. 업무 중간에 화장실도 다녀오면서 이 수건을 이용해서 하루에 한번씩 풀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수건 스트레칭

 

 

 

먼저, 수건스트레칭 운동법을 알려드리기전에, 라운드숄더 증후군에 대해서 간략히 짚고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현대인들의 경우 스마트폰과 PC를 과도하게 사용하면서 목이 자연스럽게 앞으로 나오는 거북목 증상이 되버리는데요. 거북목이 진행되면서 자연스레 어깨와 등고 앞으로 말리는 증상으로 이어지게됩니다. 라운드숄더증후군은 초반에 스트레칭을 통해서도 많은 개선효과를 보실 수가 있으므로 아래 스트레칭 방법을 통해 꾸준히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1:: 먼저 수건 양쪽을 잡은 상태에서 양손을 위로 올려줍니다. 양손이 올라가면서 승모근도 같이 따라 올라가는 일이 없도록 어깨는 자연스럽게 힘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STEP2:: 양끝을 잡은 수건을 팽팽하게 유지한채 아래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마치 날개뼈로 안쪽으로 살짝 모아지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이렇게 10초정도 유지를 해주시구요.

 

 

 

STEP3:: 혹시 유연성이 더 되시는분들은, 팔꿈치를 조금 더 내려서 위 사진과 같은 자세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STEP4:: 다시 양팔을 올리고, 내려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강다비다 코치와 함께 스트레칭을 배워보았는데요. 사무실에서 5분정도 시간은 누구나 낼 수 있고, 건강은 자기자신이 직접 챙겨야합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직장인 여러분 화이팅!



<사무실 수건스트레칭 영상>

 

 

이상 에이티포의 사무실 직장인 수건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