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가슴운동

벽을 이용한 3가지 운동법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제 운동블로그를 찾는분들이 대부분 집에서 홈트를 하시는 분들인데요! 아무래도 제가 올리는 운동컨텐츠가 집에서 쉽게할 수 있는 운동 위주로 올려서 그런 것 같습니다! 헬스장을 가면 더 좋은 몸이 만들어지겠지만, 집에서도 충분히 여러가지 운동을 통해 좋은 몸매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운동도 홈트레이닝인데요! 이번에는 벽을 이용해서 운동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벽은 어디든 존재하므로 도구가 필요없는 맨몸운동 방법입니다! 벽을 이용한 라운드숄더개선 스트레칭과 팔과 가슴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벽을 이용한 운동법 3가지

 

 

 

STEP1:: 먼저 직장인들의 굽은 어깨인 라운드숄더 증후군을 개선시켜주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벽에 기대어서 등부터 엉덩이까지 벽에 밀착해서 붙어주세요!

 

 

 

STEP2:: 양팔을 벽에 붙인채로, 위로 Y자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STEP3:: 벽에 양팔을 붙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양팔이 90도가 될때까지 내려줍니다. 팔이 내려오면서 내 가슴이 앞으로 나오게되고, 굽은 어깨와 등도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펴짐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이 상태로 5초동안 정지하고 다시 원위치로 가서 15회씩 반복해주세요! 3세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TEP4:: 이번에는 팔운동을 해볼건데요! 한쪽팔을 벽에 놓고 무게중심을 팔쪽으로 실어줍니다.

 

 

 

STEP5:: 시선을 벽에 놓은 손으로 향해주세요! 한쪽 팔로 푸쉬업을 할건데요. 초보자분들이나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STEP6:: 팔을 접어서 자신의 몸을 벽에 가깝게 놓은뒤, 다시 손바닥으로 벽을 밀어내면서 원위치로 오시면 됩니다! 15회 실시!

 

 

 

 

 

STEP7::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해볼까요? 강도를 더 높이고 싶으신분들은 자신의 발을 거울에서 거리를 많이 떨어뜨릴수록 강도가 높아지게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쪽 방향에 15회씩 총 3세트 진행해주세요!

 

 

 

STEP8:: 이번에는 양손으로 푸쉬업을 해볼게요! 벽에 양손을 붙이고 다리를 벽으로부터 1m정도 떨어뜨려서 준비자세를 취해주세요!

 

 

 

 

STEP9:: 벽에 얼굴이 닿기직전까지 내려갔다가 손바닥으로 벽을 밀면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여성분들도 쉽게 할수 있는 푸쉬업 방법이니 일반 푸쉬업이 힘드신분들은 이 방법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15회 3세트 반복 해주세요!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벽을 이용한 운동법 포스팅입니다!

 

공감꾸욱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