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케틀벨로 할 수 있는 하체운동 2탄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7. 5. 16. 07:30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케틀벨 하체운동 2탄입니다. 지난번에 알려드린 케틀벨 하체운동 1탄 포스팅은 잘 따라하셨나요? 생각보다 쉬운분도 계실거고, 아직 익숙치 않으신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도 꾸준히 한다는것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난이도를 조금 업그레이드해서 케틀벨 운동을 해볼거에요! 난이도가 조금 높아졌어도 초보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운동을 만들었으니 걱정마세요!ㅎ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케틀벨로 하는 하체운동 2탄

 

 

STEP1:: 이 운동은 옆에서 찍은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케틀벨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고, 일직선으로 곧게 서줍니다.

 

 

 

 

STEP2:: 케틀벨을 바닥에 닿기직전까지 내려주면서, 한쪽다리를 뒤로 90도 정도 뻗어줍니다. (사진에는 바닥에 닿은것처럼 나왔네요.^^;;) 이렇게하면 바닥에 있는 다리의 햄스트링이 땡기실겁니다. 이렇게 한발에 20회 정도 실시!

 

 

 

응용동작:: 위 자세와 비슷하게 뒤로 뻗은 다리를 펴지않고, 굽혀서 마치 워킹런지자세로 실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자세로 하면 햄스트링과 함께 둔근에도 자극이 오게되지요!

 

 

 

 

STEP3:: 케틀벨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주세요. 상체와 하체는 굽히지 않고 90도가 될 수 있도록 펴주세요. 다시 올라올때 햄스트링이 수축되면서 땡기실거에요! 사진으로 보기에는 아무 효과가 없을것 같지만 실제로 이 동작을 해보시면 오?! 이런 반응이 나오실겁니다! 한번에 20회 실시!

 

 

 

 

 

STEP4:: 이번에는 케틀벨을 뒤집어서 양손으로 몸통부분을 잡고 사이드스쿼트 운동을 해볼거에요. 양다리는 어깨너비보다 2배를 벌려서 한쪽 무릎을 굽혀서 사이드스쿼트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한쪽에 10회씩 총 20회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앉을때 굽힌 다리의 무릎이 허벅지와 일직선으로 되지않고 바깥으로 벌어지면 운동효과가 덜하게됩니다. 발과 무릎, 허벅지 3부위가 일직선상에 있도록 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케틀벨 하체운동 2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