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10분만해도 불타는 맨몸 하체운동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7. 9. 27. 08:00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운동이 있는데요. 바로 하체운동입니다. 대부분 운동하시는 분들이 제일 신경 안쓰시는 부위가 바로 하체인데요. 그 이유는 잘 드러나지 않는 부위이고, 힘들어서 안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겁니다. 하지만 하체운동을 해야 다른 부위가 발달한다는것은 다들 아시나요? 제가 요즘 몸소 체험하고 있는데요. 하체운동을 많이 했더니 오히려 상체근육도 같이 발달되는 놀라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맨몸 하체운동을 통해서 하체운동에 빠져보시는것은 어떨까요?!

 

10분만해도 불타는 맨몸 하체운동

 

 

STEP1:: 요즘 상체근육이 많이 커진게 보이시죠?! 이게 다 하체운동을 한 덕분이랍니다! 맨처음 하실 운동은 와이드스쿼트입니다!

 

 

 

STEP2::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려주시고, 발끝은 30도정도 바깥으로 벌어질수 있게 해주세요.

 

 

 

 

STEP3::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을 바깥으로 벌리면서 앉아주세요. 허벅지 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앉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5회를 반복해주세요! 15회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숫자이죠! :)

 

 

 

 

 

STEP4:: 이번에는 시티드사이드킥이라는 운동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다리를 굽힌다음에 왼쪽다리를 바깥으로 뻗어서 준비자세를 취해주세요. 상체는 살짝 앞으로 숙여주세요! 이해를 돕기위해 좌/우 사진도 같이 찍었습니다!

 

 

 

 

STEP5:: 바깥으로 뻗은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올려서 왼쪽 둔근도 같이 자극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1회를 하고 다리를 바닥에 끝까지 내려놓지말고, 바로 2회로 넘어가시면 좀 더 자극이 느껴지실겁니다! 좌/우 각각 15회씩 고고!

 

 

 

STEP6:: 마지막 하체운동은 점프런지입니다. 많은분들이 일반적인 스쿼트와 런지동작은 잘 하시는데 점프동작을 결합시키면 오래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만큼 점프동작에 적응력이 약하다는것이므로 꾸준히 개선시켜나가야할것입니다.

 

 

 

 

 

 

STEP7:: 런지동작에서 점프를 해서 양발을 교차하여 발을 바꿔서 런지동작으로 착지해주시면 됩니다. 양팔은 런지동작의 발과 다른쪽 손이 올라가게됩니다. 점프런지동작은 20회를 해주시면 되구요.

 

위 운동 3가지를 1세트 루틴으로 해서 총 4세트 해주시면 맨몸으로도 충분하게 불타는 허벅지를 느끼실수 있으실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10분만해도 불타는 맨몸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