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건강|다이어트 정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생활속 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뱃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유산소 운동은 큰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네? 갑자기 뜬금없이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구요? <쿨까당 126>회에서 박용우 가정의학과 박사님이 말씀해주신 얘기인데요. 오히려 강도 높은 운동을 굵고 짧게하는 것이 뱃살운동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유산소운동은 평소에 일상에서 걷기를 생활화하면, 굳이 헬스클럽에서 유산소운동을 따로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헬스클럽에서는 근육 운동을 하는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말씀!

 

또한, 유산소 운동을 지나치게 많이 하면 오히려 근육이 손실되는 상황이 발생되고, 근육운동을 할 에너지가 모자르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줄이려면 유산소 운동보다 저지방, 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더 낫다는 왕혜문 한의사님의 말씀!

 

자! 오늘 공유해드릴 정보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꿀팁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위하여 일상 속에서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합니다.!

 

1) 몸을 꼿꼿하게 세우고 머리감기

 머리를 감을 때 아래와 같은 자세로 하면, 허벅지 스트레칭과, 허리와 등 전신에 긴장을 유지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2) 소파에 앉을 때 무릎 사이에 책이나 쿠션 끼우기

허벅지 사이에 쿠션을 끼우고 TV를 보면, 허벅지 안쪽이 저절로 운동이 됩니다.

 

3) 앉는 것보다 서있는 습관을 생활을 해라

 서 있는 자세는 앉아 있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30~50%가 많다고 합니다. 허벅지와 다리 근육에 힘이 들어가고 몸의 중심을 잡기 위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칼로리 소모가 된다고 합니다.  

 


오늘 배운 생활속 운동 3가지를 습관화하시면 운동을 따로 안 해도, 살이 더 이상 찌지 않는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식단이 이전과 동일하다는 조건이 붙겠죠?ㅎㅎ 위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생활속에서 자주 걷는 것을 생활화 한다면, 굳이 헬스클럽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아도 동일한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생활속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