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4회에 나온 돈까스 맛집 정보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프로그램중 하나가 백종원의 3대 천왕인데요. 이번에 방영된 백종원의 3대 천왕 4회에서는 돈까스 맛집장소가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돈까스 중에서 경양식 돈까스 맛집들을 백종원씨가 투어하였습니다. 참고로 경양식 돈까스는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더 맛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예전에 먹어보고는 안 먹어본 음식인데,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는 맛집들을 한군데씩 가보고 싶어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1. 대구 미림 식당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대신동 138

전화번호: 053-554-6636

영업시간: 10:00AM ~ 10:00PM (일요일 휴무)

 첫번째 돈가스 맛집은 백종원씨가 4년만에 찾는 대구의 미림 돈가스입니다. 62년에 개업한 유래있는 음식점이며 방송에 여러 차례 방영된 맛집인데요. 동대구의 맛 깡패라고 하네요. :D

 

접시에 나온 돈가스가 정말 많은분들의 설렘을 유발하는 비쥬얼이네요. 서걱서걱 소리나며 감질나게 설리는 돈가스 사운드가 TV를 보고 있는 저의 입안에 침을 고이게 합니다.

 

특징: 돈가스의 두께가 얇은것이 이 집의 특징이며, 돈가스와 같이 나오는 케찹에 볶은 양파볶음과 차가운 감자샐러드가 일품. 돈가스 소스는 그레이비 소스로 나

 

 

<대구 미림식당 위치>

 

 

2. 인천 잉글랜드 왕 돈까스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인현동 26-8

전화번호: 032-772-7266

영업시간: 11:00AM ~ 10:00PM (명절에는 휴무) 

두번째 돈가스 맛집은 항구도시 인천입니다. 가게이름은 잉글랜드 왕 돈까스! 가게 안을 보니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온듯한 Old한 느낌인데요. 35년 전통의 추억속 경양식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랍니다. 나이드신분들은 추억속에 젖어 경양식 돈가스를 맛 볼 수 있는 장소이니 꼭 한번 인천으로 가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이 집의 소프는 완두콩으로 만든 완두콩 스프가 제공되며,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샐러드가 사이드메뉴로 나옵니다.

 

큼지막한 돈가스를 썰을 때 나는 바삭바삭한 소리에 다들 침묵! 백종원씨가 갑자기 부러워지네요. 백종원씨가 말하는 잘하는 돈가스 집은 튀김의 느끼함과 소스의 느끼함이 서로 다르다고 하네요.

 

특징: 빵과 밥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예술임

 

<인천 잉글랜드 왕돈까스 위치>

 

 

3. 부산 대박 터진 돈까스

주소: 부산시 북구 만덕2동

전화번호: 051-331-9405

영업시간: 11:40AM ~ 08:00PM (월요일은 휴무)

 

 세번째 돈까스 맛집은 부산 만덕시장안에 있는 대박 터진 돈까스입니다. 백종원씨가 다녀간 이후로 더 대박 났을 듯 하네요.

 

 

돈까스 위에 뿌려진 소스가 부드러우며, 서비스로 나오는 수제비의 경우 아주 퀄리티 있고 무한리필로 제공됩니다. 수제비에 다진 양념을 넣어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라고 하네요.

 

특징: 돈까스 주문시 수제비가 나오는 곳으로 유명하며 양이 많으므로, 밥을 안 드시면 500원 할인해줌 남자와 여자의 양이 다르며 남자는 고기 2개/여자는 고기 1개

 

<부산 대박 터진 돈까스 위치>

 

 

4. 대전 기사식당 아줌마 돈까스

주소: 대전 중구 대사동 69-59

전화번호: 042-255-6960

영업시간: 10:30AM ~ 20:30PM (일요일은 휴무)

 네번째 돈까스 맛집은 대전입니다. 대전의 기사식당 아줌마 돈까스인데요. 기사식당에의 메뉴는 오로지 돈까스 하나입니다.!

 

익숙한 맛이 특징이며 정말 맛있으면서 안 질리는 맛이 잘하는 집의 특징인데 바로 요 집이 그렇다고 하네요. 담백한 돈까스를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대전 기사식당으로 찾아와주세요.

 

특징: 소스에 고춧가루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며, 소스에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음

 

<대전 아줌마돈까스 위치>

 

 

5. 안양 에버그린 돈까스

주소: 안양시 동안구 관양2동 1487-28

전화번호: 031-425-4359

영업시간: 11:00AM ~ 04:00PM (일요일은 휴무) 

 안양에 전설의 돈까스로 불리우는 맛집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안양 에버그린 돈까스인데요. 클랙식한 풍미가 물씬 풍겨나오는 경양식 돈까스 맛집입니다.

 

갈릭 스프에 감자가 들어간 것이 이집 스프만의 특징이며, 스프의 맛이 아주 고급스럽다고 하네요.

 

 

빵이 좔좔좔 흐르는 윤기와 갓 구워낸 빵의 부드러움!! 스프에 한 입 찍어서 먹으면 예술이겠어요 ㅠㅠ 빵은 2개가 나오지만 한개는 나중을 위해 남겨놔야한답니다. 이유는 잠시후에 밝혀집니다.

 

돈까스의 크기는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이고, 소스의 색이 가장 진하지만 농도는 가장 묽은 것이 이 집만의 특징입니다. 소스가 묽어서 튀김옷과 소스와 고기가 혼연일체가 되어 맛이 어우러진다고 하네요. 먹어보고싶다 ㅠㅠ 돈까스와 빵을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어보는 돈가스 샌드를 강추한다고 합니다.

 

특징: 스프가 다양히 많고, 돈가스 소스가 진한것이 특징이며 빵 사이에 돈가스를 넣어서 먹어보는것을 강추

 

<안양 에버그린 돈까스 위치>

 

 


 

오늘 소개된 돈가스 맛집5군데 모두 다 가보고싶네요. 아쉽게도 서울은 없다능 ㅠㅠ 수제비와 같이 나오는 돈가스를 첫번째로 가보고싶은데 ㅠㅠ 제가 러분들을 위해 돈가스 맛집 5군대를 모두 정리하였으니, 꼭 한군데는 가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백종원의 3대 천왕 돈가스 맛집 정보였습니다.

 

돈가스 먹고싶은 분 아래 공감버튼 클릭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