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리뷰

괌여행 2일차 괌 렌트카 이용후기 (HK한국투어렌트카)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괌여행 2일차에 저희 부부는 섬 일주를 하기로 계획하였기 때문에 렌트카를 대여받기로 하였습니다. 한국에서 괌 렌트카 업체 여러군데를 알아보았는데, 많은 업체들 중에서 계속 고민하다가 한인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괌 렌트카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한국인들끼리 돕고살아야 된다는 생각도 있고, 사고났을 경우를 대비해서 가장 신속하고 원활하게 대응을 해주실 것 같아서 한인렌트카 업체를 택하였지요. 괌 렌트카 업체인 한국투어렌트카 업체를 통해 48시간을 예약하였답니다.

 

■ 괌렌트카 한국투어렌트카 이용후기

괌여행 첫째날 힐튼호텔에 늦게도착해서 자메이칸 그릴에서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은 저녁식사를 한뒤에 둘째날 아침에 힐튼 호텔로 픽업서비스가 왔습니다. 현지 외국인분이셨는데, 굉장히 쾌활하시고, 자칫 어색할 수 있는 차 안에서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셨습니다.

 

한국투어렌트카 업체는 어느 호텔 1층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저희가 묵었던 힐튼 호텔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픽업서비스로 오는 도중에 한국투어렌트카 업체에는 몇명의 직원들이 있냐고 물었는데, 10명 정도 있고 직원중에서 반 정도가 한국인분이시라고 말씀해주시더군요. 한국에서 영어공부를 열심히한 덕택에, 괌에서 영어를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D

 

위 사진들은 한국투어렌트카 사무실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이시는 한인 직원분이 저희를 응대해주셨는데요. 굉장히 친절하시고 여러가지로 가이드를 많이 주셔서 괌 드라이브 하는데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인데도 렌트카 사무실에 저희외에도 다른 분들이 렌트하려고 상담을 받고 있었습니다.

 

한국투어렌트카 사무실은 그렇게 북적대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이전에 신혼여행으로 하와이 갔을 때 렌트카 업체에서 렌트를 하려고 1시간동안 줄을 서서 대충 설명을 듣고 나온경험이 있었는데, 괌은 하와이에 비하면 그렇게 북적대는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한국투어렌트카에서 제공해주는 괌 지도와 주요 관광지/레스토랑/쇼핑센터 정보들인데요. 제가 한국투어렌트카를 선택했던 이유중의 하나가 한국어 네비게이션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유일한 업체였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렇게 운전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네비게이션까지 영어로 제공하면 외국에서 초행길을 운전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을 것 같았기 때문이죠. 네비게이션에 이미 즐겨찾기로 다 입력이 된 상태라서, 종이에 적힌 코드를 입력해서 검색해서  바로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괌 렌트카로 섬 일주를 한번 해볼까요?

 

 

 

저희는 괌 투어를 하기전에 아점을 먹기 위해 셜리스 레스토랑을 방문해서 끼니를 해결하고, 여러가지 명소를 돌아다녔습니다. 괌은 도로가 한국처럼 포장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군데군데 웅덩이가 깊게 파여있는데요. 빠른 속도로 타이어로 웅덩이를 지나가게 되면 타이어 펑크가 날 수 있어서, 운전할 때 굉장히 애먹었습니다. 그리고 괌은 비가 왔다 안 왔다 하는 변덕스러운 날씨라서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기도 하는데요. 웃겼던 일화는 오픈카를 타고 가는 어느 커플이 비가 갑자기 쏟아지는데 오픈카 지붕을 닫을 수가 없어서 그대로 계속 비 맞고 가는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픈카는 차가 정지해야 차 지붕을 닫을수가 있거든요.

 

괌에서 운전할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좌회전과 유턴입니다. 괌 여행책에도 반드시 나와 있는 부분인데요. 우리나라와 조금 다른 방식이라서 좌회전 할때 조금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위 사진은 괌 시내에 있는 좌회전 신호인데요. 우리나라와 다르게 좌회전전용 신호가 따로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면 좌회전 하면 안되고 초록색으로 바뀌어야 좌회전 가능하답니다. 저는 렌트카 처음 인수하고 좌회전 할 일이 있었는데 빨간 좌회전 신호에서 좌회전을 해버렸다능 ;;;;

 

한가지 더 주의할 점은, 좌회전 신호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황색점선 안으로 들어가면 좌회전/유턴을 마음대로 할 수가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비보호 좌회전과 같은 경우죠. 이점들만 주의하면, 괌에서 운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괌 렌트카 업체 한국투어렌트카 후기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