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운동과 등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수건을 이용하여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법 2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운동은 수건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으므로 헬스장에 가기 귀찮으신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집에서 걸레를 이용하여 바닥청소를 할 때 운동 겸 주부님들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국민의 걱정거리 뱃살! 정말 빼기 힘드시죠? 특히 복부운동은 헬스장에서 제일 마지막에 하는 운동이라서 힘든 근력운동을 마치고 복근운동을 안 하고 샤워장으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시죠? 전 다 알아요 왜냐면 사실 저도 그러거든요. 그렇다면 생활속에서라도 이렇게 틈틈이라도 생활속에서 해주지 않으면 우리의 복부는 나태해져서 그만 튀어나오게 되지요.

 

그럼 저와 같이 수건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뱃살빼는 운동과 등 운동 이렇게 2가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건을 이용한 뱃살빼는 운동

-운동부위: 복부

-운동효과: 복부를 이용하여 수축과 이완동작을 함으로써, 복근을 강화시켜줌

-반복횟수: 20회 x 3세트

-운동방법:

1. 사진과 같이 운동에 사용할 수건을 준비합니다.

2. 수건을 바닥에 깔고,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한다음 양발이 수건 위에 올라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양손은 어깨라인과 동일선상에 위치하도록 해주고, 몸을 곧게 일직선으로 펴줍니다. 

 

3. 복부를 이용하여 양 무릎을 앞으로 당겨줍니다. 이 때 하체근력을 이용해서 양발을 앞으로 당기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하체가 앞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이 운동의 키포인트입니다. 이 상태에서 2초정도 버텨주고 다시 원위치로 복귀합니다. 복귀할 때도 복근의 긴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엉덩이를 내려줍니다. 이렇게 20회를 반복하면 뱃살 빼는 운동 1세트가 완료가 되는 것이죠. 뱃살 빼는 운동이 쉬워보여도 1세트 해보시면 은근히 칼로리 소모가 되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4. 동작을 살짝 변형해보면, 아래와 같은 자세가 나오는데요. 아래 자세로 진행한다면 무릎을 최대한 가슴쪽으로 붙인다는 느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가 직접 두 동작을 해보니 위 자세는 약간 상복부의 근육이 사용되고, 아래 자세는 하복부의 근력이 조금 더 사용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유연성이 뛰어나셔서 양발이 바닥에 붙는다면 아래 자세를 추천드립니다.

 

5. 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준비자세를 취할 때 최대한 수평을 맞추고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줍니다.

 

6. 엉덩이를 들어 올려서 복부의 긴장감을 유지시켜줍니다.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구요.

 

7.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뱃살 빼는 운동을 같이 따라해볼까요? 

 

 

 

2. 수건을 이용한 등 운동

-운동부위: 등

-운동효과: 등 근육중에서도 안쪽 근육을 자극시켜준다.

-반복횟수: 20회 x 3세트

-운동방법:

1. 사진과 같이 수건을 말아서 양손으로 수건의 양 끝을 잡아줍니다. 벤치에 앉아서 수건을 쥔 양 손을 어깨 위로 올려줍니다.

2. 양손을 천천히 내려주면서 등의 안쪽 근육을 수축시켜줍니다. 수건을 내릴 때 상체는 곧게 편 상태를 계속 유지해줘야 하며, 목이 앞으로 구부러지면 등 운동 효과가 덜 하게 됩니다. 저는 뒷통수가 심하게 짱구라서 양팔을 상체라인보다 뒤로 살짝 뺐는데, 양팔이 그대로 일자로 내려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올바른 자세와 잘못된 자세를 비교해볼까요? 양팔을 내릴 때 몸이 앞으로 쏠리면서 팔을 과도하게 내리게되면 어깨 부상을 입을 수 있으며 등 운동이 전혀 효과가 없게 됩니다.

 

4. 이번에는 앞에서 구분동작 사진을 보겠습니다. 양팔을 어깨너비만큼 벌려서 펴줍니다. 이때 수건의 길이를 너무 짧게 하면 팔을 내릴 때 불편하므로 어깨너비보다 긴 수건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팔을 내릴때에는 간격을 유지하는 것보다 살짝 바깥으로 벌려주면서 내리면 등 안쪽 근육이 조금 더 수축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6.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등 운동을 같이 따라해볼까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해서 무료 국민어플 짐데이를 설치해보세요!>

 

아래 인기 컨텐츠도 한번 구경해보세요!

<옆구리라인을 슬림하게 해주는 운동 배워보기>

<여성분들을 위한 쉬운 데드리프트 배워보기>

<괌에서 배운 GX 바타바 운동 배워보기>

 

 

오늘 배운 수건을 이용한 뱃살빼는 운동과 등 운동은 수건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헬쓰장에 가기 귀찮으신분들은 당장 수건을 이용해서 동영상과 함께 따라해보세요! 한달만 따라해도 운동전보다 살이 덜 찌는 것 같고, 라인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을 체험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수건을 이용한 뱃살빼는 운동과 등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아주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