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테이스티로드 37회 맛집 정보 연어덮밥/떡볶음/숯불닭갈비/숙성 스시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에 방영된 테이스티로드 37회 편에서는 연어덮밥/떡 볶음+양념만두/숯불닭갈비/스시 이렇게 4가지 메뉴가 소개되었는데요. 오늘 메뉴들은 정말 제가 다 좋아하는 메뉴들뿐이네요. 위치도 제가 다니는 범위안에 있는 곳들이라서 왠지 담주정도에 찾아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연어 더밥의 최강자 만푸쿠, 떡 볶음과 어마어마한 크기의 양념 만두 뚝떡/허브반 양념반 2가지 맛의 정우네신숯불닭갈비/스시의 진리 스시만로 오늘 이 4가지 맛집 정보를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떡 볶음과 어마어마한 크기의 양념 만두

업체명: 뚝떡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1가 668-41

전화: 070-7795-7209

메뉴가격: 양념 만두 튀김 3000원 / 뚝떡 3500원

 테이스티로드 37회 첫번째 맛집은 국물떡볶이와 양념 만두 튀김으로 유명한 성동구 뚝떡입니다. 일반 떡볶이와 맛이 똑같을거라는 편견은 금물! 떡볶이의 국물은 다섯가지 과일과 세종류의 고춧가루, 다시마, 멸치육수와 특제 과일잼이 들어가는 아주 정성스럽게 만든 특별한 국물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 국물이 특유의 단맛과 감칠맛이 나는 뚝떡 떡볶이의 비법이죠! 떡이 밀떡이라서 아주 쫄깃쫄깃하고 텁텁한 느낌이 없고 씹을때마다 파 맛이 나서 아주 일품이라고 하네요. 국물떡볶이는 국물이 무한리필되오니 참고하세용

 

뚝떡의 양념 만두 튀김은 크기가 아주 사람 얼굴만합니다! 리지씨 얼굴이 작지만 그래도 만두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양념만두 튀김에 강정소스를 발라서 그런지 아주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튀김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한 맛도 굿!

 

뚝떡의 다음 필살기메뉴는 유부 주먹밥!! 주먹밥과 유부초밥이 합쳐진걸까요? 주먹밥 속을 펼쳐보니 안에 유부가 들어있네요. 유부 주먹밥을 그냥 먹는것보다 떡볶이 국물에 퐁당 적셔서 먹는것이 진리!

 

뚝떡의 필살기메뉴는 치즈 김말이볶음!!!!! 와 비쥬얼 대박!! 떡볶이에 치즈가 들어가는거 별로 안 ㅏ좋아하는 저인데 여기는 모차렐라 치즈가 완전 맛있게 둘러져있습니다. 요건 꼭 먹어줘야함!! 떡이 마치 예전에 먹었던 떡꼬치같아보이기도 하는데요. 떡볶이에서 숯불고기 맛이 나는 이유는 강한 불에서 볶아서 나가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마치 순대같이 생긴 요것은 김말이!

 

<테이스티로드 37회 떡 볶음 맛집 뚝떡 위치 및 전화번호>

 

 

줄서서 먹어야 하는 한정판 연어 덮밥

업체명: 만푸쿠

주소: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52-1

전화: 02-424-4702

메뉴가격: 연어 뱃살 덮밥 10000원 / 미니 고로케 개당 2000원 

테이스티로드 37회 두번째 맛집은 줄 서서 먹는 연어 덮밥 송파구 만푸쿠입니다! 만푸쿠의 메인 메뉴는 연어 뱃살 덮밥입니다! 연어 뱃살 덮밥은 오전/오후 40개 한정판매라고 하네요. 두꺼운 연어 뱃살이 눈에 띄는데요. 연어 뱃살 덮밥 먹는 방법은 와사비를 연어에 살짝 발라서 연어를 간장에 찍어서 연어 한번 밥 한번 이렇게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연어 뱃살이 느끼할 것이라는 편견은 금물! 계속 먹어도 전혀 느끼하지않다고 하네요. 밥에서 나는 단맛과 부드러운 연어의 조합!!! 연어 뱃살 덮밥에 들어간 연어조각은 무려 10개 이상입니다. 두툼한 연어를 아끼지 않고 제공하는 푸짐함이 학생들에게도 통해서 줄서서 기다리는 것 같네요.

 

연어는 매일 새벽 공수해오고 사장님이 직접 손으로 손질한다고 합니다. 손질한 연어 뱃살은 소금으로 1차 숙성하면, 연어에서 기름이 나온다고 합니다. 식초물에 2차 숙성을 하면 느끼함은 전혀 느끼지 못할 담백한 연어 뱃살이 완성! 정말 정성을 다한 음식입니다.

 

미니 고로케는 감자와 돼지고기를 넣어 매일 아침 만든다고 하네요. 빵가루에 입혀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수제 고로케! 역시 일식에는 고로케죠!!! 젓가락으로 반 잘라서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굿굿!! 튀김옷의 바삭함과 감자의 부드러움이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테이스티로드 37회 연어맛집 만푸쿠 위치 및 전화번호>

 

허브반 양념반 2가지 맛의 숯불닭갈비

업체명: 정우네신숯불닭갈비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38-3

전화: 02-717-9992

메뉴가격: 숯불 양념 닭갈비 11000원

테이스티로드 37회 세번째 맛집은 숯불닭갈비로 유명한 마포구 정우네신숯불닭갈비입니다. 정우네신숯불닭갈비는 채소와 볶는 일반 닭갈비와는 다르게 닭을 양념에 발라 숯불에 고기 구워주듯 조리하는것이 특징인데요. 정말 갈비를 먹는 느낌일 것 같습니다. 정우네신숯불닭갈비는 오로지 국내산 닭다리로만 사용을 하고, 매콤한 마늘과 7가지 허브로 양념을 해서 닭의 비린내를 완벽히 잡아낸다고 합니다.  닭갈비에서 퍼져 나오는 마늘향이 아주 향긋하다고 하는데요. 무쌈과 파무침을 같이 싸서 먹으면 더할 나위 없겠죠. 철판에서 볶은 일반 닭갈비와 비교할 수 없는 숯붗 닭갈비!!!! 정우네신숯불닭갈비 완전 대박날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뼈에 붙어있는 살도 뜯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살점이 많다고해요.

 

<테이스티로드 37회 닭갈비 맛집 정우네신숯불닭갈비 위치 및 전화번호>

 

죽기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숙성초밥

업체명: 스시만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3 폴라리스빌딩 1층

전화: 02-533-0181

메뉴가격: VIP코스 180000원

테이스티로드 37회 네번째 맛집은 죽기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숙성 초밥으로 유명한 방배동 스시만입니다. 생선을 숙성을 했기 때문에 겉표면이 살짝 거무스름하네요. 고등어같은 경우 1년을 숙성시킨다고 하는데요. 숙성한 스시는 냄새는 살짝 코끝을 찌르는 시큼함이 나는 반면, 맛은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식감이라고 합니다. 숙성을 해서 그런지 그 향이 코에 계속 머문다고 하네요. 참치는 4일정도 숙성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 집만의 생선 숙성비법은 다시마를 이용해서 숙성을 하는것이 비결! 등푸른생선은 죽에 담궈서 숙성! 캬 정말신기한 숙성방법이네요.

 

 

1년 숙성시킨 고등어 스시는 매실을 안에 넣은것이 특징인데요. 밥양보다 고등어 속살이 훨씬 더 두툼하네요.ㅎㅎㅎ 숙성시킨 고등어의 느낌보다는 갓 잡은 회에 양념을 입혀서 만든 느낌이라고 하네요. 갈치와 연어 스시도 엄청 맛있을 것 같아용!!

 

<테이스티로드 37회 스시 맛집 스시만 위치 및 전화번호>

 

이상 에이티포의 테이스티로드 37회 맛집 정보였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한번만 눌러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