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맛있는 녀석들 36회 보리굴비와 갈비찜 맛집정보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지난번 맛있는 녀석들 36회에서는 건강에 좋은 한식음식점이 소개되었는데요. 제가 한식을 워낙 좋아해서 TV를 보면서 TV속으로 들어가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36회에서 소개된 음식은 보리굴비와 갈비찜인데요. 소풍이라는 보리굴비음식점과 아소정이라는 갈비찜 이렇게 두곳인데요. 유민상/김준현/문세윤/김민경 이 4명의 대~~~식가가 소개하는 보리굴비와 갈비찜!! 정말 이 분들 엄청나게 먹으시더군요. 그 살이 그냥 이루어진 살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자 그럼 맛있는 녀석들 보리굴비와 갈비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36회 보리굴비 맛집> 

상호명: 소풍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51

전화번호: 031-974-7415

메뉴 및 가격: 보리굴비정식 20000원

 맛있는 녀석들 36회 보리굴비 맛집 소풍입니다. 소풍의 대표메뉴는 바로 보리굴비인데요. 일반 굴비는 참조기를 해풍에 말리는것인 반면, 보리굴비는 도정 안한 통보리가 담긴 항아리에 굴비를 넣어 숙성한것이라고 합니다. 소풍이 위치한 곳은 서울을 벗어난 경기도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여기서 파는 보리굴비는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포에서 공수한 굴비라고 합니다. 껍질이 있는 통보리에 넣어 3개월정도 숙성시킨 보리굴비를 사용하여, 쌀뜨물에 3시간정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메뉴는 직접 농사지은 호박으로 만든 호박죽과 정성껏 만드신 잡채, 매생애무침, 두부달걀무침 등 상다리가 부러질정도로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는데요. 큼지막한 호박전을 잘라서 먹은 김민경씨! 달고 짭조름한 맛 덕분에 굳이 간장을 찍어먹지 않을정도라고 하네요. 갓김치도 군내가 전혀 없이 깔끔하다고 하는데, 여기서 나오는 기본 반찬들은 집에서 먹는 집밥처럼 아주 정갈하게 나오네요.

 

드디어 등장한 보리굴비!!!! 캬~~~ 비쥬얼 한번 기가막히네요! 다른 보리굴비 음식점과 마찬가지로 한입에 먹기 좋게 사장님이 직접 굴비 해체작업을 해주시네요. 보리굴비 해체/손질하는 노하우는 먼저 가운데 큰 뼈를 제거하고, 머리를 뗴어놓은 다음 먹기좋게 살점을 뜯으면 완성! 보리굴비와 같이 제공되는 녹차물은 보성의 녹차 산지에서 공수항 녹차가루를 넣어 진하고 깔끔하다고 합니다. 갑자기 왠 녹차물이냐구요? 소풍 보리굴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녹차물에 밥을 말고 그 위에 보리굴비를 올려서 같이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보리굴비 살이 아주 큼직하고 전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한 식감이라고 합니다. 아 완전 먹고싶다! 입안에 짭쪼름한 향이 퍼지나가는 것 같아요. 숙성 과정에서 우러나온 고유의 기름기가 고기의 맛을 부드럽게 하고, 고요한 고소함을 맛볼 수가 있습니다. 김민경씨는 고추장 소스를 직접 만들어서 굴비를 찍어 먹는 고추장 굴비를 만드셨네요. 유민상씨는 마요네즈를 이용하여 보리굴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해주셨어요. 마요네즈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마요네즈는 은근히 한식과 궁합이 맞고 청양고추와 간장,후추와 더해져서 더욱 더 환상적인 소스를 만들어냈습니다. 문세윤씨는 씻은 묵은지로 보리굴비를 쌈싸먹네요. 보리굴비의 짭쪼름한 맛을 잡아주는 맛!

 

<맛있는 녀석들 36회 보리굴비 소풍 위치>

 

<맛있는 녀석들 36회 갈비찜 맛집> 

상호명: 아소정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149-9

전화번호: 02-703-5959

메뉴 및 가격: 갈비찜 35000원/50000원/65000원

 맛있는 녀석들 36회 두번째 맛집은 갈비찜으로 유명한 아소정입니다. 보리굴비를 점심으로 먹고 그 상태로 저녁먹으로 다시 이동하는 이분들 정말 정체가 무엇인지...배고파서 소화제를 먹는다는..;;;; 주문과 동시에 나오는 밑반찬들! 감칠맛 Time!!! 배추김치의 빛깔이 아주 싱싱해보이고, 마늘쫑새우볶음도 매콤하제 아주 잘 무쳐진 것 같습니다. 열무김치도 아주 달달하고 매콤한 맛! 갈비찜이랑 아주 잘 어울릴것 같은 예감이!!

 

아소정 갈비찜은 호주산 어린 소의 갈비를 사용하고, 소의 등 쪽 갈비를 사용해서 살이 아주 두툼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갈비찜과는 다르게 아소정 갈비찜은 파인애플과 같은 과일/마늘/생강/간장 등의 다양한 재료를 넣어 육수를 끓이기 때문에 맑은국물이 또 하나의 특징이라는 점! 그럼 이 아소정 갈비찜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냉면과 같이 싸서 먹으면 아주 깔끔한 맛을 즐길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물냉과 비냉중에 비냉이 더 낫다고 하네요.

 

이제 폭풍흡입에 나선 이들! 갈비찜의 양념과 국물이 너무 달지도 않은 적당한 간! 이제 슬슬 고기를 맛볼 시간! 아소정의 갈비는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기까지한 맛이라고 하는데요. 뼈에서 쉽게 발라낸 속살이 아주 일품이네요. 이래서 호주산 어린소를 쓰는군요! 여기서 출연진들의 더 맛있는 팁!! 유민상씨의 팁은 갈비탕에 나오는 연겨자 소스에 갈비찜을 찍어 먹는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김준현씨는 연겨자 소스와 더불어 슬라이스 양파를 곁들여 갈비찜과 함께 먹으면 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추천해주네요. 양파의 살짝 매운맛과 섞여서 오히려 달달한 갈비찜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김민경씨는 고기 애호가답게 마치 고기를 싸먹듯이, 알배추에 고기를 얹고 쌈장에 찍어 갈비찜쌈으로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세윤씨의 비법은 곤약!!! 삶은 실곤약을 끓는 갈비찜에 넣어주고, 곤약에 양념이 충분히 녹아들었으면 불을 꺼줍니다. 과연 문세윤 아내의 추천 곤약과 같이 먹는 갈비찜은 어떨까요? 출연진들의 반응은 마치 당면을 먹는 것과 같은 식감이라고 하는데요. 완전 먹고싶다 +_+

 

아까 주방장님이 추천하신 냉면과 싸먹는 갈비찜!!!! 비냉에 싸먹는 문세윤씨! 비냉과 물냉 모두 훌륭한 맛을 낼 것 같습니다.! 열무김치라는 지원군을 합세해도 굿굿!

 

 

<맛있는 녀석들 36회 갈비찜 아소정 위치>

 

다음 맛있는 녀석들 37회는 닭갈비와 낙지 맛집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되네요!

이상 에이티포의 맛있는 녀석들 36회 맛집정보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