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맛있는 녀석들 37회 닭갈비와 산낙지 맛집정보(오근네닭갈비/목포세발낙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37회에서는 닭갈비와 낙지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닭갈비 맛집으로는 용산의 오근네닭갈비, 낙지 맛집으로는 은평구 목포세발낙지! 무엇보다 좋은 점은 두 곳 모두 서울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 와~!!! 마음만 먹으면 갈수 있는 곳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36편에 소개된 보리굴비와 갈비찜도 대박 맛있어보였는데요. 오늘 소개된 닭갈비와 산낙지도 완전 기대됩니다. 왜냐하면 두 메뉴 모두 제가 좋아하고 즐겨먹는 메뉴거든요!!

그럼 맛있는 녀석들 37회 맛집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37회 닭갈비 맛집

-업체명: 오근네닭갈비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3가 40-90

-전화번호: 02-797-0131

-메뉴및 가격: 닭갈비 11000원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뉴인데요. 새콤한 부추무침과 닭갈비에 잘 어울리는 시원한 백김치, 그리고 어딜가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양배추 샐러드! 마지막으로 뜨거운 콩나물국!!! 감칠맛으로 메인요리가 나오기 전에 워밍업 제대로 했네요!

 

드디어 닭갈비가 나왔는데요!!! 보기만 해도 두툼한 닭고기살이 이제까지 다른 곳에서 보던 닭갈비와 다른것 같습니다! 오근네닭갈비에서 파는 닭갈비는 국내산 생닭 다리살만을 사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다리살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야들야들하면서 쫄깃쫄깃한 다리살을 사용했기 때문에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닭갈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날치알 달걀찜과 매콤한 닭갈비를 같이 먹으면 닭갈비의 맛이 더욱 더 풍성해진다고 합니다.

 

드디어 시식에 나선 전차군단!! 오늘도 소리없이 강하게 휩쓸고 갈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떡에 구멍이 나서 양념이 떡 속에까지 잘 스며들 수 있게 해놨네요. 떡에서 은은한 카레향이 솔솔나는 이유는 양념장에 카레가루를 넣어 닭 누린내를 잡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연하고 부드러운 다리살의 매력에 푹 빠진 4인방!! 식감이 살아있는 양배추와 다리살의 조합인 오근네닭갈비를 휩쓸어갑니다.

 

문세윤씨는 밥으로 1층을 깔고, 닭갈비와 마늘, 부추무침을 그 위에 차곡차곡 올려놓아서 한입에! 닭갈비에 빠질 수 없는 사이드메뉴인 날치알 달걀찜이 나왔습니다. 날치알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계란찜의 부드러움속에 톡톡 터지는 알의 식감이 짱이죠! 매콤한 닭갈비의 화끈함을 부드러움과 순한맛의 달걀찜이 적당히 잡아주는 환상의 궁합인듯 합니다. 오늘 김준현씨의 팁은 고소한 바게트빵에 닭갈비를 속을 채워넣어서 만든 신개념 요리! 유민상씨는 삶은 면을 양념과 같이 볶아 리얼 닭볶음면을 만들어서 먹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37회 오근네닭갈비 위치>

 

맛있는 녀석들 37회 낙지 맛집

-업체명: 목포세발낙지

-주소: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285-25

-전화번호: 02-388-3552

-메뉴및 가격: 산낙지 20000원/산낙지 탕탕이 20000원/연포탕 35000원/45000원/55000원

 

맛있는 녀석들 37회 두번째 맛집은 산낙지로 유명한 목포세발낙지입니다. 그런데 이 곳에 먼가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요. 분명히 산낙지집이 맞는데, 산낙지피자회부침이 메뉴판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희같은 경우에는 메뉴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겠지만, 이분들은 고민할 필요없이 하나하나씩 다 먹어보면 된다고 하네요. 역시 저희랑 급이 다르네요.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뉴는 무김치/물김치/샐러드/단호박찜 등 맛있는 반찬들이 제공됩니다.

 

출연진들이 게임을 할 동안, 세발낙지가 나왔습니다. 목포세발낙지에서 파는 산낙지는 보통 먹기 좋게 잘라서 제공되는데 손님이 원하면 통으로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목포세발낙지에서 파는 낙지는 전남 고흥에서 매일 산지 직송으로 공수해온다고 하네요. 9월~2월이 산낙지의 제철이라는 사실 아셨나요? 지금이 딱이네요! 산낙지의 내장맛덕분에 굳이 따로 양념을 안해도 되고, 아주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산낙지피자회무침(다짐)을 주문한 출연진들! 과연 무슨맛일까요???? 정말로 궁금합니다! 목포세발낙지에서 파는 산낙지피자회무침은 산 낙지를 잘게 다져서 미나리/청양고추/파 등을 넣어서 피자처럼 납작하게 만든 음식이라고 하네요. 먹는방법이 조금 특이한데요. 바로 숟가락으로 떠먹는 메뉴입니다! 미나리의 향이 낙지와 잘 어우러져서 아주 죽이는 맛이 연출된다고 합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화끈한 매운맛도 같이 즐길수가 있지요. 흰 쌀밥에 산낙지피자회무침을 올려먹으면 캬!!! 끝없이 들어가는 숟가락의 행군! 여기에 김가루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연포탕입니다!!! 연포탕에 미역을 넣어서 시원한 바다 향이 나고 부추, 미역, 낙지가 궁합도 잘 맞고 식감도 좋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물이 끓으면 낙지를 투하!! 살짝 데치면 부드러운 식감을 내준다고 하는데요. 연포탕을 맛있게 먹는 법은 낙지가 살짝 익으면 다리먼저 먹으라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37회 목포세발낙지 위치>

 

오늘 공유해드린 맛있는 녀석들 37회 맛집리스트에는 제가 좋아하는 낙지요리가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한번 가보야겠어용!!

 

이상 에이티포의 맛있는 녀석들 37회 닭갈비, 산낙지 맛집정보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