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151107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주물럭,짜글이,제육볶음 맛집정보 리스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에서는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그 메뉴는 바로 제육볶음!!!! 지난주에 결방이 되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주에는 방송이 되서 다행입니다. 지난주 예정되었던 국밥은 다음주로 연기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은분들이 즐겨 찾는 점심메뉴이자 주문하면 결코 중간은 하는 메뉴가 바로 제육볶음인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는 어떤 어마어마한 제육볶음 맛집이 소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거두절미하고 이번주 방영된 백종원의 3대천왕 주물럭,짜글이,제육볶음 맛집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제육볶음 첫번째 맛집 제주>

- 음식점명: 태광식당

- 주소: 제주도 제주시 용담1동 119

- 전화번호: 064-751-1071

- 메뉴 및 가격: 돼지고기주물럭 12000원/한치주물럭 14000원

제주 태광식당30년 전통의 주물럭 가게라고 하는데요! 제주도에도 이렇게 오래된 맛집이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네요. 이집의 특징은 돼지 주물럭과 한치를 같이 섞어먹는다고 하네요. 돼지와 오징어를 같이 먺는 곳은 본적이 있어도, 돼지주물럭과 한치를 같이 섞어먹는다니!!! 먼가 고수의 냄새가 나는데요. 이집의 돼지고기는 흑돼지와 일반돼지를 섞어서 나오는데요. 흑돼지의 특징은 껍질이 얇고 끝 부분이 거무튀튀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2002년 이후로 다른 지역 돼지고기 및 부산물 반입을 일체 금지하고 있으므로, 제주도에서 먹는 돼지고기는 모두 제주산 돼지라고 합니다. 제주도 고기국수돔베고기도 모두 제주산 돼지고기요리!!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한치를 넣어서 살짝만 조리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한치에도 기본양념이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많이 조리할 필요가 없거든요. 한치주물럭은 오징어주물럭과 다르게 한치 맛이 강하지 않고 식감이 부드럽다고 하네요. 한치 구별법은 다리를 봐서 숏다리이면서 다리가 얇으면 한치, 그리고 두꺼우면 갑오징어! 어때요? 쉽죠? 제주 태광식당의 돼지고기주물럭 맛은 제육볶음에서 불맛은 빼고 깊은맛이 강조되는 그 맛! 아무래도 양념을 미리 재워놔서 그런것 같습니다. 돼지고기의 기름을 한치가 쏴~~악 다 잡아주는 그 느낌! 보통 제육볶음을 오래 끓이면 퍼지는데, 이 집의 주물럭은 쫄깃함이 끝까지 살아있습니다. 그 비법은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그렇다능!!

 

고기를 다 먹었다면? 이제 밥을 볶을 차례! 이 집 볶음밥의 특징은 계란이 들어가는것이 다른 볶음밥과 다르네요. 달걀의 비린 맛까지 확 잡아버리는 화끈한 주물럭의 양념!! 솥에 눌어붙은 밥 한톨까지도 다 긁어버릴것 같은 백종원님의 기세!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제주 태광식당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제육볶음 두번째 맛집 김제>

- 음식점명: 명천슈퍼식당

- 주소: 전북 김제시 공덕면 제말리 289-17

- 전화번호: 063-542-8486

- 메뉴 및 가격: 제육볶음 8000원

백종원의 3대천왕 두번째 맛집은 김제 명천슈퍼식당입니다. 엥? 제육볶음을 파는 슈퍼마켓이라!!!! 게다가 안에 정육점까지 구비하고 있다능!! 왼쪽에는 정육점 오른쪽은 슈퍼!! 신기하쥬?? 명천슈퍼식당은 제육볶음보다 김치찌개가 더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두 메뉴를 동시에 먹어보는 백종원씨! 그런데 항아리 같은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색다른 비쥬얼! 그렇지만 고기가 야채보다 훨씬 많이 들어있는 푸짐한 비쥬얼!

 

냄새는 오리고기 비슷한 냄새가 나기도 하는 처음 접하는 신세계인데요. 제육볶음을 먹으면서 막걸리가 격하게 땡기는 그 맛! 맛볼수록 계속 감탄하게 되는 그 맛! 과연 그 맛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인 제육볶음 양념은 아닐 것 같고.....그 비법은 바로 수정과입니다. 자세한 비법은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방송에서 자세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김치찌개 등장!! 언뜻보면 일반 김치찌개와 크게 다를바가 없는데,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있네요. 마치 김치국과 비슷해서 밥을 말아먹고 싶은 그 김치찌개!!! 추운 날씨에 한입 먹으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그 맛!! 방송보면서 침 흘리긴 처음이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김제 명천슈퍼식당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제육볶음 세번째 맛집 청주>

- 음식점명: 보글보글촌

- 주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511

- 전화번호: 043-274-8292

- 메뉴 및 가격: 짜글짜글찌개 8000원

 

백종원의 3대천왕 세번째 맛집은 청주 대추나무집입니다. 충청도에 짜글이가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짜글이는 끓일때 짜글짜글소리가 난다 그래서 짜글이라고 하네요.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는 메뉴인데 기대가 되네요!! 찌개고기를 싸먹는데 필요한 깻잎과 상추도 제공됩니다. 찌개에 느타리버섯이 엄청 많이 들어간 게 마치 버섯찌개같은 느낌도 들고...돼지고기 부위는 사태를 쓴다고 하네요.

 

짜글짜글 찌개에 단맛을 위한 말린 호박이 들어가는데요. 캬~~~ 국물 한번 맛보고 싶네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찌개를 상추쌈에 싸먹어볼까요? 상추에 고기와 쌈장을 얹어서 한입 가득!! 중독성 있는 쌈싸먹기!!! 사태를 졸이면 쫀득한 식감이 더해진다고 하네요. 전반적인 맛은 고추장찌개와 비슷하지만 칼칼한 개운함과 돼지고기의 사태살이 쫀득쫀득!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청주 보글보글촌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제육볶음 네번째 맛집 청주>

- 음식점명: 대추나무집

-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로18번길 5

- 전화번호: 043-217-8866

- 메뉴 및 가격: 촌돼지 짜글짜글 찌개 9000원/촌돼지 김치찌개 9000원

백종원의 3대천왕 네번째 맛집은 보글보글촌과 같은 청주의 대추나무집도 짜글짜글 찌개로 유명한데, 여기는 살짝 다른 스타일의 짜글짜글찌개를 만든다고 하네요. 청주에서 두탕을 뛰는 백종원씨! 대단한 대식가인듯요. 대추나무집의 특징은 짜글짜글 찌개가 끓을 동안 손님들을 위해 버섯전을 기본반찬으로 제공합니다. 아이디어 정말 괜찮은데요?? 한번은 공짜고 추가주문은 1000원이라고 합니다.

 

짜글이찌개의 국물맛은 파가 많이 들어가서 살짝 단맛이 나고, 닭볶음탕에 돼지고기가 들어간 느낌??? 쌈장도 특별히 담그신거고, 부추무침과 같이 싸먹으면 끝장납니다!!! 돼지고기의 깊고 개운한 맛이 짜글이찌개의 묘미이죠! 밥과 비벼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도둑이 따로 없네유!!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청주 대추나무집 위치>

 

이상 에이티포의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 주물럭/짜글이/제육볶음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