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생활속 목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장시간 오래 앉아서 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이 간혹 목이 뻐근하거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IT회사에서 근무시간내내 PC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면서 근무를 하다보니 요즘들어 목이 결리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이 증상이 조금 더 심해지면 거북목 증후군으로 이어지게되고 어깨까지도 고통이 온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목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근육통을 완활시킬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스트레칭은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이므로 꾸준히 실시하면 올바른 체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헬스장에 근무하는 트레이너 샘에게 목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니 아래 3가지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주시더군요. 그럼 여러분에게 목 어깨통증을 방지할 수 있는 생활속 목 스트레칭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속 목 스트레칭1

이 스트레칭은 헬스장에서 많은 분들이 운동 전에 몸풀기용으로 많이 하시는 스트레칭인데요. 일상생활속에서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답니다.

1. 먼저 몸을 곧게 펴고 서고, 시선은 정면을 보도록 해줍니다.

2.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턱을 위로 들어올려줍니다. 이 때 시선은 천장을 향하도록 해주시고 처음 하시는 분들의 경우 너무 무리하게 들어올리지는 말아주세요. 이 동작은 15초정도 유지해주시고 3번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생활속 목 스트레칭2

위에서 목을 뒤로 젖혔다면 이번에는 뒤통수를 잡고 앞으로 스트레칭을 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배운 목 스트레칭과 항상 한 세트로 수행하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양손을 깍지 끼고 뒤통수에 갖다대줍니다. 시선은 동일하게 정면을 바라봐주시고요.

2. 천천히 깍지 낀 손으로 뒤통수를 눌러서 고개를 아래로 숙여줍니다. 시선은 아래를 향해주시고, 위에서 배운 스트레칭과 동일하게 15초 3세트 해주시면 됩니다.

 

생활속 목 스트레칭3

혹시 침대에서 할 수 있는 목 스트레칭이 없냐구요? 있지요 위에서 배운 동작을 침대에서 동일하게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스트레칭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시간이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일텐데요.

1. 매트에 누워서 천장을 바라봐줍니다. 몸을 곧게 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해줍니다.

2. 고개를 최대한 뒤로 젖혀서 뒷목의 근육이 수축 될 수 있게 해주세요. 고개를 뒤로 젖힐 때 상체가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상체는 고정이고 목만 뒤로 젖혀야 합니다. 이 스트레칭도 자고 일어나서 목이 결릴 때 15초 3세트 해주시면 통증이 없어질겁니다.

 

 <목 스트레칭 확대사진>

 

 

 

<다이어트에 성공 하는 지름길! 바로 짐데이 App설치입니다.>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오늘 배운 목 스트레칭을 통해 목과 어깨 통증을 해소시키고 거북목 증후군에서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몸의 근육들은 조금만 자리를 벗어나도 몸에 통증을 호소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바른 자세를 통해 근무를 하는것을 권장하고, 1시간 반 정도에 한번씩 자리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일어나서 바람을 쐬고 오는 것이 건강하고 바른 몸을 갖는 돈 안 드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생활속 목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