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체형을 바로잡는 직장인 필수 골반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지난주에 체형을 바로잡는 스트레칭을 포스팅하겠다고 약속을 했는데요. 그 첫번째로 골반 스트레칭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보름정도 해보니까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고, 여러분들에게 효과가 입증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다리를 꼬거 앉거나 서있을 때 짝다리를 짚는 경우 오랜시간에 걸쳐서 조금씩 골반이 틀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골반이 뒤틀리게 되면 골반 뿐 아니라 허리까지 통증이 확장되게 되므로 굉장히 안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생활속 골반 스트레칭을 통해 여러분들의 골반을 소중하게 지켜드리겠습니다.

 

《생활속 골반스트레칭1

1. 먼저  매트에 앉아서 한 쪽 다리를 펴고, 다른 쪽 다리는 굽혀서 발목을 허벅지쪽에 얹어줍니다. 이 때 굽힌 다리가 너무 위로 뜨지 않게 같은쪽 손으로 무릎을 살짝 눌러줍니다. 이 자세에서 상체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도록 중심에 위치시켜줍니다.

 

2. 무릎에 놓은 손으로 무릎을 최대한 눌러줍니다. 이 때 양쪽 엉덩이가 바닥에 모두 닿아야 하며 처음 하시는 분들은 무리하게 누르지 마시고 조금씩 하셔서 가동범위를 차차 늘려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15초정도 유지하시고 3세트를 반복해주세요.  

 

《생활속 골반스트레칭2

 

 이번에는 매트에 누워서 진행해보겠습니다.

1.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겨서 다리를 굽혀줍니다. 양 발바닥은 바닥에 모두 닿은채로 두시면 됩니다.

 

 2. 위에서 배웠던 자세와 비슷하게 한쪽 다리를 반대쪽 다리의 허벅지에 얹은채로 준비해주세요.

 

3. 양손으로 왼쪽 허벅지를 감싸쥐고 가슴쪽으로 땡겨줍니다. 이때 양쪽 골반 모두 바닥에서 뜰 수 있도록 당겨주셔야 하고 15초정도 이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한 쪽 골반을 풀어줬으면 이제 다른 쪽 골반도 풀어줘야겠죠?

 

3.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방식으로 수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양쪽을 하다보면 어느 한쪽이 다른쪽보다 유난히 아프고 잘 안 당겨지실텐데요. 그게 바로 골반이 틀어졌다는 증거입니다. 한쪽으로 틀어지게 되면 아무래도 당겼을 때 더 힘들게 되는거죠. 하루에 이 동작을 3번정도 꾸준히 해주시면 양쪽 골반의 위치가 맞게되고 허리통증도 완화된답니다.

 

 

 

<제대로 된 운동 어플을 찾고 계신가요? 짐데이App과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 아래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도 한번 배워보세요↓]

>> 홈 트레이닝으로 코어 운동하기 <<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방법 <<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오늘 배운 생활속 골반스트레칭을 통해 틀어진 골반의 위치를 바로잡고 더불어 허리통증까지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골반에 문제가 생기면 골반뿐 아니라 신체 전반적으로 고통스러운 통증을 유발시키게 되므로 미리미리 생활속 골반 스트레칭을 통해 실천해나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생활속 골반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