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어깨운동

어깨부터 뒤태를 한번에 완성할 수 있는 짐볼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짐볼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등 운동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짐볼은 헬스장에 꼭 있는 운동기구중의 하나인데요. 집에서도 공간만 있으면 짐볼을 가지고 누구나 쉽게 근력운동을 할 수가 있답니다. 짐볼이 아령도 아닌데 어떻게 운동이 되냐는 질문을 많이 하실텐데요. 제가 직접 이 운동을 해보니까 다른 웨이트 운동보다도 훨씬 힘들고 어렵더라구요.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충분히 운동이 된다는 것이겠죠. 짐볼운동은 여성분들만 하는거라고 생각하시는 남성분들 제가 오늘 가르쳐드리는 운동을 따라해보시면 편견을 버리게 되실겁니다. 더 바디쇼 시즌2에서도 소개된 짐볼 슈퍼맨 운동 같이 한번 따라해보시죠!

 

『등을 발달시키는 짐볼운동

- 운동 부위: 어깨 후면, 등 근육, 척추 기립근

- 운동 효과: 등 근육과 함께 어깨 후면의 근육을 같이 발달시킬 수 있으며 등을 곧게 폄으로써 척추 기립근까지 단련됨

- 반복 횟수: 20회씩 3세트

- 운동 방법

1. 바닥에 매트를 깔아놓고 운동을 합니다. 매트를 깔아주는 이유는 운동을 진행할 때 근력이 약하면 몸이 계속 뒤로 밀리기 때문에 마찰력을 줘서 조금이라도 힘을 더 받게 하려는 겁니다.

2.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린채로 곧게 펴고 짐볼에 엎드린채로 덤벨을 잡습니다.

 

2. 팔을 쭉 편채로 덤벨을 들어올려줍니다. 이 때 근력이 약해서 몸이 계속 뒤로 밀리시는 분들은 아령을 내려놓고 맨손으로 주먹을 쥔 채로 팔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호흡은 팔을 올릴 때 들이마시면 됩니다. 

 

3. 위 동작까지 하면 운동을 50% 한 것이구요. 아래사진처럼 몸을 더 위로 땡겨야 등과 뒤태가 완성되는 것이죠! 팔을 쭉 편채로 귀 쪽까지 올려주세요. 발끝을 땅에 붙인채로 힘을 주고 버텨야 중심을 잡을 수 있습니다.

 

4. 정면 대각선에서 찍은 운동사진입니다. 마치 슈퍼맨이 하늘을 날라가듯이 몸을  쭈욱 펴주고 상체는 살짝 들어올려서 등근육이 수축될 수 있게 해주세요. 이 동작이 살짝 어렵다면 덤벨없이 해도 되지만, 덤벨 하나를 양손으로 잡고 해주셔도 됩니다. 

 

5.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짐볼 슈퍼맨 운동 같이 따라해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운 운동은 더 바디쇼에도 소개되기도 하였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이 집에서 혼자 근력을 기르기에는 안성맞춤인 운동입니다. 짐볼은 비용적인면에서도 그렇게 비싼 운동기구가 아니므로 구매를 해서 집에 하나쯤은 장만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 한번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