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힙업운동

[주말도전과제]섹시한 뒤태를 가지기 위한 남녀 힙업 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청바지를 입었을때 어느 라인이 가장 눈에 띄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엉덩이 라인인데요. 밋밋한 힙 라인보다는 살짝 업 되어 있는 힙 라인이 청바지를 입었을때 매력적으로 보이기 마련인데요. 이는 여성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고 남자분들도 요새 힙 라인을 가꾸셔야 여성분들에게 어필할 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헬스장에서 남자가 힙업운동을 하면 조금 모양 빠져 보이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힙업운동 2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명 플랭크 레그업더티도그라고 불리우는 힙업운동 2가지로 매력적인 뒤태를 가져보시죠!

 

「남녀 힙업 운동 플랭크 레그업

-운동부위: 엉덩이 근육

-운동효과: 엉덩이 위쪽 근육을 자극시켜 볼륨있는 엉덩이 라인을 완성시켜줄뿐 아니라, 허벅지 앞쪽 근육과 햄스트링 강화에 도움을 줌

-운동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방법:

1) 매트를 바닥에 깔고,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해줍니다. 즉 팔을 어깨 너비로 벌려 쭉 편상태가 준비자세가 됩니다.

 

2) 한쪽 다리를 마운틴 클라이밍 하듯이 가슴쪽으로 끌어옵니다. 이때 반대편 다리는 준비자세와 동일하게 일자로 뻗은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좌우 균형이 뒤틀어지지 않는지 앞의 거울을 보면서 항상 체크해주세요.

 

3) 앞으로 끌어온 다리를 뒤로 뻗어서 최대한 높이 차올려줍니다. 이때 너무 빨리 차올리면 몸의 균형이 뒤틀릴 수 있으니 균형이 흔들리지 않을정도의 속도로 차올려주세요. 다시 1번 자세로 원위치 한 이후 한쪽 다리에 15회씩 반복해주시면 1세트 끝! 오늘은 3세트가 아니라 5세트를 진행해주세요 :D

 

4)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플랭크 레그업 힙업운동을 따라해볼까요?  

 

 

 

「남녀 힙업 운동 더티도그

-운동부위: 엉덩이 근육

-운동효과: 힙업에 효과적이고 엉덩이 근육을 자극시켜 탄력있게 만드는 동작

-운동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방법:

1) 위의 플랭크 레그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하되, 이번에는 무릎을 바닥에 붙여줍니다.

 

2) 이제, 한쪽 다리를 들어 엉덩이 옆으로 보내줍니다. 사진으로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천장에서 바라보았을때 오른쪽 다리가 수직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다리는 바닥과 평행한 상태를 유지해주시고, 엉덩이가 떨어지지 않고 준비자세와 동일한 선상에 위치시켜주세요.

 

3) 옆으로 보낸 다리를 제자리로 가져와 플랭그 레그업의 마지막 동작과 동일하게 뒤쪽으로 힘껏 차 줍니다.

 

4)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더티도그 힙업운동을 같이 따라해볼까요?

 

 

 

 

 

 

<항상 다이어트 중간에 포기하셨다면? 짐데이와 함께 다이어트 성공신화를 이루어보세요!>

 

[↓ 아래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도 한번 배워보세요↓]

>> 직장인 허리통증에 좋은 허리 스트레칭 <<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방법 <<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오늘 배운 힙업운동 2가지는 스쿼트나 런지와 같은 하체운동을 한 이후에 마무리 운동으로 해주시면 더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저도 매력적인 힙업라인을 만들기 위해 가끔씩 헬스장에서 힙업운동을 해주고 있는데요. 힙업운동은 그렇게 힘든 고강도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힙업운동 플랭크 레그업과 더티 도그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