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맛있는 녀석들 칼국수, 코다리찜 맛집 정보

맛있는 녀석들 40회에서는 칼국수와 코다리찜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바지락칼국수 맛집은 '전라도 일키로 바지락 칼국수', 코다리찜과 코다리조림 맛집은 '자성화맛집코다리네' 입니다. 오늘은 음식점명이 다 기네요. 참고로 전라도 일키로 바지락 칼국수의 위치는 전라도가 아니가 경기도 의왕시입니다. 혹시나 헷갈리시는 분이 계실까봐요:D 그럼 맛있는녀석들 40회에 나온 맛집 정보를 공개합니다.

 

<맛있는 녀석들 칼국수 맛집>

- 음식점명: 전라도 일키로 바지락 칼국수

- 위치: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 534

- 전화번호: 031-426-5801

- 메뉴: 바지락칼국수

- 간략소개

일키로 바지락 칼국수의 바지락칼국수는 바지락이 산만큼 쌓여있는데요. 바지락과 면을 분리해보았더니 엄청납니다. 면도 아주 통통하게 맛있어 보이네요. 맑은 국물에 바지락과 국수만 있는데도 뭔가 본연의 맛에 충실한 맛집같은 느낌이 듭니다. 바지락과 어울리는 겉절이! 겉절이는 고추씨 때문에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함! 칼국수 먹을때는 다른반찬이 필요가 없죠. 오늘 바지락 칼국수를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에는 매콤한 양념장을 넣어먹는 방법, 고추장아찌를 잘라서 칼국수와 같이 먹기, 바지락 무침을 만들어서 먹기 등등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김준현씨의 바지락무침이 마치 꼬막같은 느낌이 들어서 마음에 드네요.

 

<맛있는 녀석들 칼국수 맛집 전라도 일키로 바지락 칼국수 위치 및 전화번호>

 

 

 

 

<맛있는 녀석들 코다리찜 맛집>

- 음식점명: 자성화 맛집 코다리네

- 위치: 경기도 군포시 당동 973-8

- 전화번호: 031-396-9592

- 메뉴: 코다리조림, 코다리찜

- 간략소개

 코다리는 명태의 코를 끼워서 말려서 코다리라고 불리는데요. 코다리와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도 정갈한게 맛있어 보이네요. 자성화 맛집 코다리에에서는 명태를 직영공장에서 특별한 건조방식으로 직접 말려서 하고, 보통 8통,9통 사이즈의 명태를 사용해서 살점이 많다고 하네요. 코다리조림은 김에 밥과 코다리상,콩나물을 올려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수가 있다고 하네요. 코다리 양념의 향이 코다리와 잘 어울려서 밥도둑으로 딱! 코다리맛있게 먹는 방법에 양배추로 쌈을 싸먹는 방법도 공개되었답니다. 코다리조림의 감자도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두루 갖춘 재료! 그리고 단골손님에게는 눌은밥인 누릉지를 제공해준다고 하는데요. 누릉지와 코다리조림의 만남도 직접 시식해보시길! 

 

<맛있는 녀석들 코다리 맛집 자성화 맛집 코다리네 위치 및 전화번호>

 

 

이상 맛있는 녀석들 40회 칼국수, 코다리조림 정보였습니다. 참고로 다음주 맛있는 녀석들 41회에서는 오리주물럭과 굴요리입니다. :D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