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151207] 에이티포의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2015년 12월 7일 매일경제 신문에 실린 주요 경제뉴스를 요약하였습니다. 저는 지난주 금요일부터 오늘까지 연차인데요. 출근안해도 '오늘의 경제뉴스' 카테고리를 포스팅 하기 위해 일찍 일어났답니다. 오늘 몇군데 블로그 취재도 있고해서 바쁜 하루가 예상됩니다. 오늘자 경제뉴스에는 무엇이 있었을지 한번 볼까요?

 

 

 

 

1. 미 투자은행 9곳 "내년 금리 세 번 올릴 듯"

미국이 12월 금리인상을 올릴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금융기관들이 연준이 내년에 금리를 3번정도 올릴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0.25%포인트씩 조금씩 올릴것으로 보이며, 이렇게 되면 신흥국들의 경제상황이 더욱 더 악하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1154148

 

2. K세일에 지갑 연 소비자

K세일 데이에서 백화점들이 매출을 많이 올린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비한 K세일데이가 월동준비기간과 겹치면서 소비자들이 겨울의류와 가전제품구매에 많은 비용을 지출한 것인데요. 이렇게라도 소비를 늘어나야 침체된 경제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게되니 좋은 현상이라고 볼 수 있겠죠.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1153930

 

3. 패스트푸드점서 '역발상 버거' 대박

롯데리아의 '모짜렐라 인더 버거'와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버거'는 수제버거인데요.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문과 동시에 만드는 수제버거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합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수제버거라는 역발상이 매출의 증가로 이어졌다고 하네요.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1153928

 

4. 원자재 추락에 러시아/브라질 펀드 급락

지난주 원유값 급락으로 러시아와 브라질 펀드가 급락했다는 소식입니다. 원자재 과잉 공급과 터키와의 갈등, 미국 금리 인상 효과등으로 악재가 계속 겹치고 있는 상황인데요. 러시아 펀드가 몇주전에 오름세를 탄다고 기사가 났었는데 역시나 다시 급락하는군요. 브릭스 펀드는 당분간 투자 대상에서 제외시켜야 될 것 같네요.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1153994

 

 

저작권보호법에 의하여 신문 기사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 제가 요약을 하였고, 원문을 보고 싶으신분들은 링크를 추가하였으니 링크를 통해 보시기 바랍니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