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16회 백종원의3대천왕 국수 담양 멸치국수,옥천 어탕국수, 제주 고기국수, 김해 잔치국수

백종원의3대천왕 16회 메뉴는 바로 국수입니다. 지난주 15회 양념치킨편의 호응이 굉장히 좋았었는데, 이번주 16회 국수편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국수 맛집으로는 담양 멸치국수 옛날진미국수, 옥천 어탕국수 찐한식당, 제주 고기국수의 자매식당, 국수마당, 김해 대동 할매국수 이렇게 5군데 국수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국수 맛집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참고로 다음주 크리스마스날 백종원의 3대천왕 17회에서는 국민간식 떡볶이 맛집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담양 멸치국수

 

- 음식점명: 옛날 진미국수

-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11-5

- 전화번호: 061-382-0984

- 메뉴 및 가격: 멸치국물국수 4000원, 열무비빔국수 4000원

- 간략소개

백종원의 3대천왕 담양 국수가 맨처음에 소개되었는데요. 담양의 메타쉐커이아 길도 앞에 조금 나왔는데 길이 아주 곧게 이쁘게 났더라구요. 한번 가보셔도 괜찮을만한 곳입니다. 20년 손맛을 자랑하는 담양 멸치국수! 국수에 콩나물이 들어있는 특이한 비쥬얼! 담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콩나물 고명으로 식감을 아삭아삭하게 살린 멸치국수! 반찬으로 열무 묵은지를 멸치국수에 넣어서 먹으면 국수 맛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담양 옛날진미국수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옥천 어탕국수

 

- 음식점명: 찐한식당

- 주소: 충북 옥천군 청산면 교평리 257-5

- 전화번호: 043-732-3859

- 메뉴: 생선국수 5000원

- 간략소개

옥천은 어죽/어국수가 유명한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어탕국수는 얼큰한 국물이고 무조건 밥을 말아먹어야 하는 메뉴라네요. 옥천 찐한식당은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서 유경이네집으로 나온 유명한 장소라고 하네요. 이곳에서 파는 도리뱅뱅은 민물 생선조림이고, 피라미를 기름에 티겨서 구워, 고추장 양념을 발라주면 바삭바삭한 별미요리! 부드러운 멸치조림과 비슷한 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리뱅뱅을 드시는동안 나온 생선국수!! 아주 찐한 국물이 인상적인 국수! 어탕국수의 맛은 추어탕과 살짝 비슷하지만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 훨씬 더 맛있는 맛! 생선국수에 산초가루를 넣어 먹으면 비린내를 없애준다는데 여기서 파는 어탕국수는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으므로 넣을 필요가 없다는거! 마지막에는 밥을 넣어 어죽으로!! 

 

백종원의 3대천왕 충북 찐한식당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 고기국수

 

- 음식점명: 자매국수

- 주소: 제주도 제주시 일도2동 1034-10

- 전화번호: 064-727-1112

- 메뉴: 고기국수 6000원

- 간략소개

제주 지역민들이 강력추천하는 18년 전통의 자매국수! 제주도 돔베고기가 국수 위에 가득! 자매국수의 특징은 테이블마다 귤이 있어서 귤을 공짜로 먹을 수 있다는거! 고기국수를 시키면 돔베고기 한접시가 기본으로 나온다는 놀라운 자매국수 가게! 리필도 해주는 정말 인심이 넉넉한 가게입니다. 제주 고기국수는 약간 일본 돈코츠 라멘같은 느낌이네요. 고기국수에 들어가는 면은 소면이 아니라 중면이라 그런지 푸짐해보이네요. 고기국수 처음 드시는 분들이 먹기에 부담없는 맛이라고 하네요. 제주도 가시면 백종원씨가 정말 극찬한 고기국수 한번 드시러 가보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 자매국수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 고기국수

 

- 음식점명: 국수마당

-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624-4

- 전화번호: 064-787-2225

- 메뉴: 골 국수 5000원

- 간략소개:

2대째 운영중인 57년 전통의 국수마당 돼지고기 전지살과 탱글탱글한 면발이 이 집 고기국수의 특징! 점심시간이 지나도 테이블이 꽉 차 있는 진정한 맛집이네요. 면의 굵기도 중면보다 더 굵은면이고, 백종원씨가 국물 한번 맛보고 소주가 땡긴다고 하는 그 메뉴! 제주 자매국수가 여성적이라면, 국수마당의 고기국수는 남성적인 맛!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 고기국수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김해 잔치국수

 

- 음식점명: 대동 할매국수

- 주소: 경남 김해시 대동면 초정리 13-503

- 전화번호: 055-335-6439

- 메뉴: 국수 3500원/4000원/4500원

- 간략소개

 백종원씨가 10년전 와봤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1959년 개업한 깊은 역사가 있는 잔치국수 가게인 대동 할매국수! 부산 멸치국수 육수의 특징은 누리끼리하고 뽀얀 빛깔의 이유는 멸치에 솔치를 섞어서 육수맛을 내서 그렇다고 하네요. 그리고 멸치똥을 안 떼기 때문에 색깔이 다르다고 하네요. 우리가 평소에 생각한 그 맛이 아니라서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육수가 생소해서 방송끝나고 찾아가는 분들은 꼭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김해 국수는 육수를 따로 줘서 직접 육수를 부어 먹는 셀프국수!

 

 백종원의 3대천왕 대동 할매국수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지난 맛집들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백종원의 3대천왕 15회 양념치킨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4회 짜장면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3회 전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1회 국밥 맛집 ◀◀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