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20회 백종원의 3대천왕 해장국 용문동 해장국, 용문 선지 해장국, 용문동 3대해장국, 목포 뼈 해장국, 인제 황태해장국, 수원 선지 해장국

오늘 백종원의 3대천왕 20회에서는 해장국 맛집이 소개되었는데요. 드디어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가 나왔네요. 게스트로는 걸그룹 EXID가 나와서 분위기를 한층 더 업시켜주었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20회 해장국 맛집 리스트]

- 첫번째 해장국맛집: 용문동 3대 해장국 창성옥

- 두번째 해장국맛집: 용문동 3대 해장국 한성옥

- 세번째 해장국맛집: 목포 뼈해장국 해남해장국

- 네번째 해장국맛집: 인제 황태해장국 용바위식당

- 다섯번째 해장국맛집: 수원 선지 해장국 유치회관

 

그럼 이제부터 백종원의 3대천왕 20회 해장국 맛집리스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다음주 백종원의 3대천왕 21회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용문 선지 해장국 (첫번째 맛집) 

- 상호명: 부부 창성옥 (용문동 3대해장국)

-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용문동 25-16

- 전화번호: 02-718-2878

- 메뉴 및 가격: 해장국 7000원

- 부부 창성옥 간략소개

 용문 선지 해장국 전문점 창성옥은 국물색만 보면 된장국 같기도 한데요. 숙성된 파의 향 덕분에 술이 깨는!! 용문동 해장국집에서 계란후라이를 안 시키면 후회한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계란후라이는 500원 추가주문입니다. 용문동 해장국의 특징은 밥 따로 국물따로! 사골과 잡뼈로 육수를 만들어서 된장을 풀고 다대기로 누린내를 잡은 해장국! 창성옥은 3대째 내려오는 전통 해장국집이고 24시간 운영한다고 하니 술 드시고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용문 선지 해장국 부부창성옥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용문 선지 해장국 (두번째 맛집) 

- 상호명: 한성옥 (용문동 3대해장국)

-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81-1

- 전화번호: 02-718-9031

- 메뉴 및 가격: 해장국 7000원

- 한성옥 간략소개

용문동 해장국 한성옥은 새벽5시부터 열어서 12시에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한성옥은 택시기사님들의 핫플레이스라고 하네요. 메뉴는 해장국 단일메뉴입니다. 한성옥 사장님의 패션이 아주 남다르시네요. 용문동 해장국의 특징은 소 목뼈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해장국에 숟가락을 꽂는 이유는 그냥 전통이라고 하네요. 해장국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아주 얼큰한 해장국을 맛볼수가 있지요. 

 

 백종원의 3대천왕 용문 선지 해장국 한성옥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목포 뼈 해장국

- 상호명: 해남해장국

- 주소: 전남 목포시 상락동 1가 2-2

- 전화번호: 061-244-0268

- 메뉴 및 가격: 뼈해장국 8000원, 콩나물 해장국 7000원

- 해남해장국 간략소개

목포 뼈 해장국 해남해장국은 아주 특별한 45년 전통의 뼈다귀 해장국이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입구에서부터 풍겨오는 돼지 뼈 냄새!! 목포 해남해장국에는 우거지가 전혀 안 들어가고 뼈다귀만 엄청 들어가 있습니다. 맑은 국물의 해장국에서는 갈비탕 냄새가 난다고 하네요. 당황스러운 비쥬얼의 해장국의 맛은 낯설지 않은 맛으로 감동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감자탕의 유래는 뼈 모양이 감자와 비슷하다고해서 감자탕이라고 하네요. 중국에서는 뼈다귀에 빨대를 꽂아서 먹는 구터우훠궈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EXID하니도 맛보고 반한 돼지뼈 골수! 국물은 리필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목포 뼈해장국 해남해장국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인제 황태해장국

- 상호명: 용바위식당

- 주소: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71-3

- 전화번호: 033-462-4079

- 메뉴 및 가격: 황태해장국 7000원, 황태구이 6000원

- 용바위식당 간략소개

 인제 황태해장국은 뽀얀 국물이 일품인데요. 황태국밥 안에 감자가 들어가는 특이한 해장국이네요. 감자와 황태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황태해장국 국물 리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황태구이도 맛있다고 하는데 군침도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인제 황태해장국 용바위식당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수원 선지 해장국

- 상호명: 유치회관

-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32-4

- 전화번호: 031-234-6275

- 메뉴 및 가격: 해장국 7000원

- 유치회관 간략소개

수원 선지 해장국 맛집 유치회관은 12시간동안 끓인 소뼈로 우려낸 해장국 국물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이곳에서는 큼지막한 선지를 그릇째 따로 주네요. 선지를 입맛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되니 여자분들한테 좋겠네요. 진한 국물에 매운 청양고추와 선지를 넣어서 해장국을 먹으면 일품! 국물의 비밀중 하나로 갈빗살이 들어있어서라고 하네요. 밥을 제외환 국물/고기/선지가 리필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수원 선지 해장국 유치회관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지난 맛집들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백종원의 3대천왕 19회 족발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8회 삼겹살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5회 양념치킨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4회 짜장면 맛집 ◀◀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