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허벅지 안쪽 근육운동을 통한 O다리 교정운동 교정법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혹시 O다리로 고민중이신가요? 사실 저도 다리가 약간 바깥쪽으로 휘어 있는 O다리 형태인데요. O다리를 가만히 방치하게되면 점점 더 벌어진다는 사실 아셨나요? 많은분들이 O다리 교정운동, O다리 교정법 등 많이 검색을 하셔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O다리와 X다리는 쉽게 교정되는 것이 아니라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저도 트레이너샘에게 문의해서 O다리 교정운동이나 O다리 교정법이 없는지 문의드렸더니,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O다리의 근본적인 문제점은 허벅지 안쪽 근육의 힘이 약해서인데요. 안쪽으로 잡아주는 근육의 힘이 약하다보니 무릎사이가 점점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벅지 안쪽근육 운동으로 힘을 길러주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오다리 교정법 교정운동

-운동 부위: 허벅지 안쪽근육

-운동 효과: 허벅지 안쪽근육을 길러줌에 따라 O다리 교정에 도움을 줌

-반복 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라잉 레그 어덕션이라고 하는 운동인데요. 사진과 같이 매트에 옆으로 누워줍니다. 두 다리를 겹쳐서 몸과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곧게 펴줍니다. 바닥쪽에 위치한 팔은 몸을 지탱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매트위에 닿은 다리를 곧게 펴주고, 반대쪽 다리는 구부려서 바닥에 닿은 허벅지 앞에 고정시켜줍니다. 

 

 

3) 이제 매트에 닿은 다리를 위로 올려줍니다. 최대한 높이 들어 주시고, 안 되시는분들은 15cm정도만 올라가도 충분히 운동이 되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도 발목이 펴지면 안되고 90도정도 유지해주세요.

 

 

■ 오다리 교정법 교정운동

-운동 부위: 허벅지 안쪽근육

-운동 효과: 허벅지 안쪽근육을 길러줌에 따라 O다리 교정에 도움을 줌

-반복 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헬스장에 가면 아래와 같은 어브덕션 기구가 하나 있을겁니다. 어브덕션 기구는 많은분들이 잘 안 하는 운동기구중의 하나인데 O다리 교정에 굉장한 도움이 되지요. 사진과 같이 어브덕션 기구에 앉아서 다리 안쪽에 패드가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리안쪽 각도는 조절해서 자신이 벌릴 수 있는 만큼만 벌려주세요.

2) 허벅지 안쪽 근육의 힘을 이용하여 다리 사이를 모아줍니다. 이때 엉덩이에도 살짝 힘이 들어가는데 괜찮습니다.

 

 

2) 위에서 각도를 볼게요. 약간 민망한 자세이기도 하지만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이 한몸 바쳐 희생(?) 하겠습니다. 저는 조금 유연한 편이라서 많이 벌린채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패드가 자신의 무릎과 허벅지 안쪽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무게는 맨처음부터 고중량을 하시면 남자분들은 중요한 부위에 큰 통증이 올 수 있으므로 저중량으로 시작해서 세트마다 조금씩 늘려가세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런닝머신 올바르게 뛰는 방법 ◀◀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운 오다리 교정운동(교정법)은 병원에 굳이 가지 않고도 헬스장에서 혼자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운동인데요. 저도 허벅지 안쪽 근육의 힘이 딸려서 살짝 휘어진 오다리가 된것 같네요. 저도 이 운동을 통해 오다리 교정을 해볼테니 여러분도 저와같이 꾸준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