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50회 맛있는녀석들 부산특집 돼지국밥 동래파전 맛집 부산 송정삼대국밥, 부산 동래할매파전

맛있는녀석들 50회 부산특집이 방영되었습니다. 해운대를 배경으로 오프닝을 시작하는데요. 부산이면 돼지국밥, 회, 밀면, 씨앗 호떡 등 부산의 대표메뉴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돼지국밥과 동래파전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부산 서면시장에 돼지국밥 골목을 제대로 찾아온 출연진들! 그럼 맛있는녀석들 돼지국밥, 동래파전 맛집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다음주 맛있는녀석들 51회는 포항특집 모리국수, 과메기 맛집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맛있는녀석들 50회 맛집리스트>

- 돼지국밥: 부산 송정삼대국밥

- 동래파전: 부산 동래할매파전

 

맛있는녀석들 50회 돼지국밥 맛집

-음식점명: 송정 삼대 국밥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고

-송정 삼대 국밥 간략소개

1940년부터 3대째 이어오는 송정삼대국밥 돼지국밥집은 정갈한 밑반찬들로 먼저 눈을 사로잡습니다. 김치와 부추봄동무침이 아주 맛깔스러워보여서 돼지국밥에 확 말아먹고싶네요. 송정3대국밥집은 다른 돼지국밥집과 다르게 숟가락에 다데기를 올려서 나오는데요. 이는 취향에 따라 풀어먹도록 하기위해서라고 하네요. 고기는 항정살, 삼겹살, 목살을 사용해서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고, 고기는 초간장소스에 찍어드시면 더욱 더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부추봄동무침을 돼지국밥에 넣어서 즐기면 금상첨화겠죠? 고기가 엄청 많이 나와서 고기반 육수반 돼지국밥이네요. 맛있게먹는팁중에서 김준현씨의 양념새우젓이 제일 입맛에 맞을 것 같네요.

 

맛있는녀석들 50회 돼지국밥 맛집 송정 삼대 국밥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맛있는녀석들 50회 동래파전 맛집

-음식점명: 동래 할매 파전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고

-동래 할매파전 간략소개

부산 동래파전은 부산의 옛 지명인 동래에서 유래하였으며 동래지역의 전통을 고스란히 담고있는 동래파전이라고 할 수 있죠. 복천동 동래할매파전은 한옥스타일로 인테리어되어있어서 차분한 분위기로 맛에 집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래파전 밑반찬으로 흑임자두부와 웃지지(웃기떡) 등이 제공되는데요. 웃지지는 찹쌀가루를 뜨거운물로 반죽해 가운데 소를 넣고 기름에 지진떡입니다. 동래파전은 쪽파가 제일 중요한데요. 철판 위에 올렸을 때 단맛을 내는 쪽파의 안쪽 부분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래파전은 간장이 아닌 초고추장 소스에 찍어먹는것이 특징인데요. 동래파전위에 올라간 토핑은 소고기,바지락,키조개,홍합,대합,새우등등이 들어갑니다. 문세윤씨는 달래장을 만들어서 파전위에 올려서 먹는방법을 공유해주셨는데 새콤달콤한게 맛있을듯!

 

맛있는녀석들 50회 동래파전 맛집 동래할매파전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맛있는 녀석들 지난 맛집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맛있는녀석들 연어무한리필, 김치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핫팟, 양고기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오리주물럭, 굴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꽃게백숙, 콩나물국밥 맛집 [바로가기]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세요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