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23회 백종원의 3대천왕 만두 부산 고기만두, 중국 물만두, 대전 이북식만두, 전북 익산만두, 청주 만두국, 충주 감자만두

백종원의 3대천왕 23회 만두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만두 편에서는 전국 각지의 만두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국민의 야식 만두가 백종원의 3대천왕에 드디어 나왔네요. 주식은 아니지만 간식으로 자주 먹는 만두인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 만두 맛집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리스트]

- 첫번째 만두집: 부산 고기만두 신발원

- 두번째 만두집: 중국 물만두 라오비엔쟈오즈관

- 세번째 만두집: 대전 이북식 만두 개천식당

- 네번째 만두집: 전북 익산 만두 고려당

- 다섯번째 만두집: 청주 만두국 고추만두국집

- 여섯번째 만두집: 충주 감자만두 대우분식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고기 군만두 (첫번째 집)

- 음식점명: 신발원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조

- 신발원 간략소개:

부산 첫번째 집은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신발원입니다. 3대째 66년 전통 만두집인 신발원은 백종원씨가 즐겨찾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고기만두와 군만두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신발원은 콩국(토우장)으로 유명한 곳이었네요. 중국식빵 요우티아오를 콩국에 넣어서 스프처럼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고기만두와 군만두는 속부터 다른데요. 군만두속에는 부추가 많이 들어가있어서 향부터 다르다고 하는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 고기만두 군만두 신발원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중국 물만두 (두번째 집)

- 음식점명: 라오비엔쟈오즈관

- 위치 및 전화번호: 중국이라서 잘 모르겠네요

- 중국 청도 물만두 라오비엔쟈오즈관 간략소개:

백종원씨 지난주에 이어 중국에 진출을 하셨는데요. 중국어로 된 메뉴판을 아주 능숙하게 읽으시고 주문도 현지인처럼 하시네요. 중국 물만두는 찌는게 아니라 물에 삶는거라고 하네요. 오색찬란한 만두 4총사가 소개되었는데요. 황과지단이라고 불리는 초록색 만두는 와삭한 식감이 이색적이고 오이때문에 식감이 더욱 풍성하다고 하네요. 그 다음으로는 갑오징어를 갈아서 부추와 만든 무오이라는 만두인데요. 마치 고급진 어묵을 부드럽게 갈아서 만두피로 감싼 맛이라고 표현을 하시네요. 세번째 물만두는 삼선물만두인데요. 새우와 부추, 달걀을 넣어서 삼선이라고 하는데요. 중국에서 만두종류를 모를때는 삼선만두만 시켜도 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만두는 항아위인데요. 조기를 만두소로 삼아 빚은 만두입니다. 황아위는 만두피가 호박피로 만들었고, 만두속 수분으로 마치 후루룩 소리가 날정도로 육즙을 느낄수가 있다고 하네요.

 

백종원씨가 만두외 추가주문한 메뉴인 청도 대표메뉴 라차오깔라를 주문해서 먹었는는데요. 라차오깔라는 바지락을 매콤하게 볶아 만든 청도의 대표 요리라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중국 물만두 라오비엔쟈오즈관

 

 

 

 

 

 

 

 

백종원의 3대천왕 대전 중앙시장  대전 이북식 만두 (세번째 집)

- 음식점명: 개천식당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대전 이북식 만두 개천식당 간략소개:

대천 중앙시장에 위치한 개천식당의 만두는 한국 이북식 손만두로 유명한데요. 무려 68년 전통이라능!!! 그리고 개천식당에서는 수동 엘리베이터로 주문을 받아서 올려보내고 있어요!  대전 개천식당의 손만두국은 정통 이북식 손만둣국으로 유명한데요. 깊은맛이 우러나는 만둣국 국물과 속이 푸짐한 만두로 비쥬얼이 끝내주는데요! 고향의 맛이 그리우신 연세드신분들은 대전 이북식 만두 개천식당으로 찾아오세요! 이북식 만두는 어떤맛일지 궁금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대전 개천식당 위치 주소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전북 익산 만두 찐빵(네번째 집)

- 음식점명: 고려당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전북 익산 만두 찐빵 고려당 간략소개:

전북에서 유명하고 오래된 분식 스타일의 전북 익산 만두집인데요. 50년동안 수작업으로 만두를 빚어내신 만두와 찐빵 그리고 메밀국수가 출연진들을 술렁이게 하네요. 참고로 만두와 찐빵을 섞어서 주문해도 된다고 하네요. 고려당에서 파는 만두 크기가 야구공만한데요. 젊은층사이에서는 옛날 만두가 어색할 수 있으나 한번 중독되면 100% 다시 찾게 되는 그 맛이라고 하네요. 그 식감의 비결은 무라고 하네요. 고려당에서 파는 찐빵도 예술인데요. 찐빵안의 팥도 아주아주 푸짐하게 차있네요. 고려당 메밀국수도 해물맛이 우려난 바다의 향기를 느끼고 싶으신분들은 주문하셔도 후회는 안하실것 같아요.

 

백종원의 3대천왕 전북 익산 찐빵 만두 고려당 위치 주소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청주 만둣국(다섯번째 집)

- 음식점명: 고추만두국집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청주 만둣국 고추만두국집 간략소개:

청주에는 독특한 만두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주 칼칼한 거친만두의 비결은 바로 고추! 청주 만두국! 딱 봐도 빨간 비쥬얼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만두소 속의 숨은 비밀은 바로 지고추라고 하네요. 동치미에도 들어가는 지고추를 다져넣어서 만두속으로 넣는다고 하네요. 지고추 만둣국에 한번 빠지신분들은 다른 만둣국 못 드신다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청주 만둣국 원조고추만두국집 위치 주소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충주 감자만두(여섯번째 집)

- 음식점명: 대우분식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층주 감자만두 대우분식 간략소개:

충주 감자만두로 유명한 대우분식입니다. 백종원씨는 감자만두와 김치만두 1개씩 주문해서 흡입 시작합니다. 대부분 택배로 주문해서 시켜먹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감자만두는 쫀득한 만두피와 김치만두소를 넣어서 만들었는데, 전분 만두의 특징인 투명한 만두피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충주 감자만두 대우분식 위치 주소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지난 맛집들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백종원의 3대천왕 22회 돼지갈비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20회 해장국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9회 족발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8회 삼겹살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4회 짜장면 맛집 ◀◀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