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스텝박스를 이용한 전신 타바타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추운 겨울 방안에서 뒹구느라 정말 고생많으셨고, 이제 여름을 대비하기위해 슬슬 운동하셔야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효과만점인 타바타운동 프로그램을 준비해왔습니다. 오늘 배워볼 타바타운동은 스텝박스를 이용한 타바타운동인데요.

 

스텝박스는 제 블로그에서 많이 보셔서 익숙한 운동기구이죠? 스텝박스를 이용해서 버핏과 점프스쿼트, 그리고 복근운동 이렇게 3개를 배워볼텐데요. 타바타운동의 핵심은 휴식시간을 짧게하고 몇가지 운동을 한세트로 해서 8세트정도 반복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제가 실제로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NG를 여러번 내버려서, 어쩌다가 계속 반복해보았는데 촬영끝나고 쓰러질정도로 효과만점인 운동이더라구요. 제가 직접 만들어서 체험해본 타바타운동 한번 따라해보세요!

 

■ 타바타운동1:: 스텝박스를 이용한 전신운동(버핏)

-운동 부위: 전신운동

-운동 효과: 근력과 유산소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전신운동

-반복 횟수: 10회 진행 후 10초 휴식 후 다음 타바타운동으로 진행

-운동 방법

1) 스텝박스를 자신의 몸 앞에 두고 준비자세를 취해줍니다. 운동동작중에 미끄럼 방지를 위하여 스텝박스 아래에 요가매트를 깔아놓습니다. 

 

2) 버핏(버피) 운동을 해볼텐데요. 먼저 스텝박스 위에 양팔을 올려놓고 푸쉬업자세를 취해줍니다. 자신의 얼굴이 스텝박스에 닿기전까지 내려가줍니다. 푸쉬업할 때 몸이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정확한 자세로 해주세요.

 

 

3) 푸쉬업 1회를 완료하면 다리를 앞으로 끌어와서 점프를 할 준비를 해줍니다. 점프 전 핵심은 다리를 최대한 몸 앞으로 끌어모아서 그 자리에서 점프를 할 자세를 취해야 한다는것이죠!

 

4) 그 자리에서 힘차게 높게 점프!! 점프사진은 흔들리게 찍을수 밖에 없음을 양해부탁드려요 :D 이렇게 10회 반복 실시!!

 

 

 

■ 타바타운동1:: 스텝박스를 이용한 하체운동(점프스쿼트)

-운동 부위: 하체운동

-운동 효과: 스쿼트보다 강도를 높여서 진행하는 점프스쿼트로 순간적인 근력의 힘을 추가로 요구한다.

-반복 횟수: 10회 진행 후 10초 휴식 후 다음 타바타운동으로 진행

-운동 방법

1) 자! 점프스쿼트를 배워볼텐데요. 스텝박스와 자신과의 간격은 20cm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너무 멀면 점프해야 하는 거리가 멀어져서 힘들고 너무 좁으면 점프할 수 있는 거리가 안 나오거든요. 

 

2) 힘차게 점프를해서 스텝박스 위로 올라가줍니다. 스텝박스 위에 올라가서도 스쿼트 자세를 완벽하게 취해줍니다. 양팔을 앞으로 벌려서 균형을 잡아주세요.

 

3) 이제 다시 뒤로 점프를 해서 다시 원위치로 와주면 되는데요. 이때도 잊지않고 스쿼트 자세를 취해주세요. 한두번 반복하다보면 금새 적응이 되어서 동작이 쉬워지므로 몇번만 반복해서 연습해보세요. 쉬워보이지만 일반 스쿼트보다 훨씬 효과가 좋고 색다른 자극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 스텝박스를 이용한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운동

-운동 효과: 외복사근을 자극해서 복근발달에 효과적임

-반복 횟수: 한쪽 10회 진행 후, 반대쪽도 10회 반복해줍니다. 이렇게 타바타 3종세트가 완료되고, 8싸이클정도 반복하시면 칼로리 소모가 높겠죠? :D

-운동 방법

1) 왼쪽발을 스텝박스 위에 올려놓고 오른쪽발은 자신의 몸보다 뒤에 위치하도록 바닥에서 준비합니다. 스텝박스에 올려놓은 발과 동일한 왼쪽손은 자신의 뒷통수를 감싸주세요. 

 

2) 오른쪽 다리를 들어서 왼쪽 팔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복근을 쥐어짜주는 겁니다. 에어로빅 동작과 살짝 비슷하죠?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는것이 아니라 상체는 그대로 유지한채 다리를 높게 들어서 팔꿈치에 닿게하는것이 키포인트!

 

오늘 배운 타바타운동 3가지를 연속해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촬영하는데 엄청 힘들었어요.ㅠㅠ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균형력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초간단 하체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운 타바타운동은 전신운동의 대표종목으로서 다이어트와 근력을 동시에 기를 수가 있지요! 위에서 배운 3가지 운동을 한세트로 진행해서 총8세트를 진행하면 약 30분정도 될텐데요. 칼로리 소모는 런닝머신 30분 뛴것보다 훨씬 더 소모되고, 운동효과도 몇시간이상 지속된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