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24회 백종원의3대천왕 순대 순천막창순대,익산피순대,돈암당면순대,중국 연길순대,연길아바이순대,백암순대,병천순대

백종원의 3대천왕 24회 순대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드디어 국민간식 순대가 소개되었네요!!! 떡볶이 만두에 이어 순대까지 !!! 오늘 백종원의3대천왕 순대 맛집은 어디어디가 소개되었을지 궁금하시죠? 순대 맛집 검색 일일이 하시지 마시고 제 블로그에서 방송과함께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자!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 맛집리스트 들어갑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리스트]

- 첫번째 집: 순천막창순대 거목 순대국밥

- 두번째 집: 익산피순대 정순순대(정순집)

- 세번째 집: 돈암당면순대 돈암시장

- 네번째 집: 중국 연길순대

- 다섯번째 집: 중국 연길 아바이순대

- 여섯번째 집: 용인 백암순대 백암 중앙식당

- 일곱번째 집: 충남 병천순대 박순자 아우내순대

 

백종원의 3대천왕 순천 막창 순대 (첫번째 집)

- 음식점명: 거목 순대국밥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조

- 메뉴 및 가격: 순대국 7000원, 새끼보 15000

- 거목 순대국밥 간략소개:

순천에 위치한 거목 순대국밥은 막창을 이용해서 순대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소창을 이용하는데 여기는 막창을 이용하네요. 순대에 선지가 많이 들어가면 피순대, 당면이 많이 들어가면 당면순대, 채소/찹쌀로 만든 병천순대! 순대피에 따라 오징어순대,명태순대 등등 종류가 많다고 하네요. 전라도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먹는다고 합니다. 막창순대는 두껍고 잘못 손질하면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 여기 거목 순대국밥의 막창순대는 누린내 없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막창순대는 최대한 오래 씹어야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거목순대국밥에서 파는 머릿고기와 암뽕의 맛도 일품이라고 하네요. 거목 순대국밥에서 파는 순대국밥에는 콩나물이 들어가는게 특이하네요. 백종원씨가 공개한 DIY 양념장! 한번 따라해보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순천막창순대 거목 순대국밥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익산 피순대 (두번째 집)

- 음식점명: 정순집(정순순대)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조

- 메뉴 및 가격: 순대국밥 5000원, 국수 2000원

- 정순집(정순순대) 간략소개:

정순순대는 익산 피순대로 유명한 곳인데요. 여기에서도 삶아놓은 암뽕과 돼지 혀 등등 부속물이 유명하다고 해요! 정순순대에 오면 국밥과 국수사리 시켜야한다능! 순대국밥의 색이 뻘건데요. 이곳 순대국밥의 순대는 선지가 엄청 들어간 피순대! 순대피는 대창을 사용해서 식감이 좋다고하네요. 국수사리가 3인분같은 1인분이 나오네요. 양이 엄청나네요. 이 방송 나간 이후 많은분들이 순대국밥 국수 사리 조합으로 많이 먹을듯하네요. 부추무침을 같이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 익산 피순대 정순집(정순순대)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돈암 당면 순대 (세번째 집)

- 음식점명: 돈암 순대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조

- 메뉴 및 가격: 찹쌀순대 4000원

- 돈암 순대 간략소개:

돈암시장안에 있는 당면순대 맛집인데요. 아기들도 와서 자주 먹을정도로 유명하다고해요. 순대도 유명하지만 김밥도 맛잇다는 말에 모듬세트를 주문하네요. 모듬세트는 김밥한줄과 순대 반줄이 나옵니다. 참고로 순대를 시키면 우것짓국이 따라 나온다고하니 참고하세요. 우거짓국에 선지도 들어있어서 푸짐하게 즐길수 있어요! 순대에는 오소리감투(돼지 위)도 들어있다고 해요. 돈암 당면순대에는 먼가 특별한 비법이 있다고하는데요. 그 비법은 백종원의3대천왕 24회 방송을 통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면순대 맛있기가힘든데 대체 비법이 멀까요? 순대는 사장님이 새벽4시에 직접 만드신다고해요. 매운김밥은 고추가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많이 맵다고하니 참고하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돈암당면순대 돈암시장 순대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중국 연길순대 (네번째 집)

- 음식점명: 중국 연길 재래시장 순대

- 위치 및 전화번호: 모르겠네요.

- 중국 연길 재래시장 순대 간략소개:

이번에도 중국으로 간 백종원씨! 이번에는 북쪽 지방 순대를 맛보기 위해 중국 연길까지 갔는데요. 중국 연길순대는 과연 무슨맛일지? 연길 재래시장인 하남시장에 간 백종원씨! 중국에서는 순대에 양념간장과 순대 삶은 물을 넣고 제공을 하는데요. 중국 연길순대는 당변대신 찹쌀을 넣어서 쫀득쫀득한 떡같은 식감이라고 하네요. 내기라는 향신료를 내는 풀이 들어가는게 특이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중국 연길 아바이순대 (다섯번째 집)

- 음식점명: 중국 연길 식당

- 위치 및 전화번호: 모르겠네요.

- 중국 연길 식당 순대 간략소개:

이번에는 중국의 식당으로 갔는데요. 연길 아바이순대로 유명한 곳입니다. 좌식테이블에 걸상을 주는 특이한 음식점! 걸상에 앉은 백종원씨 지못미.... 아바이순대가 나왔는데...크기가 어마어마해요. 찹쌀을 사용한 순대라서 찐득한 느낌이 있습니다. 아바이순대는 한국에서의 아바이순대와 조금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바이순대 유래는 아바이는 큰 어른이라는 것에서 유래해서 큰 순대를 아바이순대라고 부른다고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용인 백암순대 (여섯번째 집)

- 음식점명: 토종순대중앙식당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조

- 용인 백암순대 간략소개:

용인 백암순대는 소 선지를 넣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일반순대와 다르게 백암순대는 진한 육수가 순대의 맛을 잡아 아주 맛있다고하네요. 백암순대맛에 빠진 백종원씨! 머릿고기랑 김치랑 넣어서 아주 잘 드시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용인 백암순대 백암 토종순대 중앙식당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충남 병천순대 (일곱번째 집)

- 음식점명: 아우내순대

- 위치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조

- 메뉴 및 가격:

- 박순자 아우내순대 간략소개:

충남 병천순대는 양이 어마어마한데요. 여기서도 양념장을 직접 만들어먹네요. 병천순대는 당면이 조금 들어있고 선지함유량이 많다고 합니다. 병천순대에는 돼지 혀가 들어있는데요. 돼지 혀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병천순대를 찾아주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 충남 병천순대 박순자 아우내순대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

 

 

 

백종원의 3대천왕 지난 맛집들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백종원의 3대천왕 23회 만두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22회 돼지갈비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20회 해장국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9회 족발 맛집 ◀◀

▶▶ 백종원의 3대천왕 18회 삼겹살 맛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