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뱃살빼기에 좋은 짐볼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짐볼 복근운동을 알려드릴텐데요. 지난번에 알려드린 뱃살빼기 좋은 짐볼 복근운동은 잘 따라하고 계시겠죠? 그러리라 믿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짐볼 복근운동은 2가지인데요. 지난번과 비슷한 난이도라서 그렇게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것이라 생각되네요.

 

뱃살빼기에는 유산소운동 뿐 아니라 근력운동도 필요한데요. 대부분의 헬스장에 구비되어 있는 짐볼을 가지고 요즘 트렌드인 맨몸운동을 해보려고합니다.. 맨몸운동은 자신의 중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도 적어서 요즘 제가 밀고 있는 운동이기도 하지요. 난이도를 조절할수도 있어서 맨몸운동의 매력에 푹 빠지실겁니다.

 

자! 그러면 짐볼 복근운동으로 복근을 아주 쥐어짜주러 한번 가볼까요? Let`s go!

 

뱃살빼기에 좋은 짐볼운동 1

운동 부위: 복근

반복 횟수: 15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짐볼을 다리 끝에 위치시키고, 짐볼위에 양다리를 올려놓습니다. 무릎아래까지 짐볼이 위치할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양손은 매트위에 놓고 몸의 균형과 중심을 잡아주세요.

 

 

 

STEP2:: 양다리를 이용해서 짐볼을 몸쪽으로 끌어당겨줍니다. 이 때 다리는 짐볼을 굴리는용도로 사용해주시고,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당겨주는것이죠. 복근의 힘을 제대로 주기 위해서는 힙을 살짝 들고 배꼽을 안으로 말아서 종이말듯이 복근을 만들어줘야합니다. 양팔은 움직이지마시고, 무릎을 가슴라인까지 쭈~~~욱 끌어와주세용!!

 

그럼, 동영상으로 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 뱃살빼기에 좋은 짐볼운동 1

 

 

뱃살빼기에 좋은 짐볼운동 2

운동 부위: 복근

반복 횟수: 15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짐볼을 자신의 몸앞에 두고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양손은 주먹을 쥐고 짐볼위에 올려놓고 살짝 무게중심을 앞쪽으로 둡니다. 이렇게 버티는 동작만으로도 뱃살을 빼는데 좋은 플랭크 운동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면 포스팅을 안하겠죠?

 

 

 

STEP2:: 양손을 이용하여 짐볼을 앞으로 굴려보냅니다. 자신이 뻗을 수 있는 최대거리만큼 뻗어서 복근을 쭈욱 이완시켜주세요. 충분히 뻗었으면 그자리에서 1~2초정도 버틴 후 다시 원위치해줍니다. 원위치할때 주의할점은 허리가 뒤로 젖혀져서는 안되고, 배꼽에 힘을 딱 주고 안으로 복근을 접듯이 원위치해줍니다. 어때요? 뱃살빼기에 정말 좋은 운동이죠?

 

그럼, 동영상으로 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 뱃살빼기에 좋은 짐볼운동 2

 

보기에는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한번 해보시면 크런치나 다른 뱃살 빼주는 운동보다 자극이 좋아요!

 

이상 에이티포의 뱃살빼기 짐볼운동2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