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크로스런지로 색다르게 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여름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의 고민거리인 허벅지 바깥쪽살을 빼주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허벅지 바깥쪽 살로 고민하시는 여성분들이 참 많은데요. 바깥쪽살을 빼는 방법은 은근히 쉽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리는 간단한 운동을 집에서 TV보면서 반복하시면 효과를 빠르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들어가기전에 한가지 명심하셔야 할 것은 근육운동을 한다고해서 살이 빠지는것이 아니라 식단조절을 같이 하셔야하고 근육운동은 라인을 매끄럽고 탄력있게 잡아주는것이므로 살이 빠져보이는 효과가 있는것입니다.

 

오늘 배워볼 운동은 런지동작을 변형한 크로스런지인데요. 말 그대로 다리를 크로스로 교차해서 런지를 하는 운동입니다. 일반 런지는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자극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다리를 크로스로 교차해서 크로스 런지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그럼 허벅지 바깥쪽살을 빼주는 크로스 런지를 배우러 Let`s Go!!

 

허벅지 바깥쪽 운동 크로스런지

운동 부위: 허벅지 바깥쪽

반복 횟수: 15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먼저 위 사진과 같이 뒤쪽발을 앞쪽발과 엇갈리게 놓는것이 크로스런지의 포인트. 앞쪽발과 뒷발의 간격과 각도는 자신이 직접 런지동작을 해보면서 불편하지 않게 조정을 하셔야 합니다. 상체는 곧게 펴고 뒷발은 앞꿈치로만 바닥을 지탱해주세요!

 

 

 

 

STEP2:: 런지동작을 하듯이 천천히 다리를 굽히면서 앉아줍니다. 무게중심은 앞쪽발에 두시고 앞쪽발의 뒷꿈치가 뜨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사진상으로 앞쪽발의 무릎이 앞꿈치보다 앞으로 나갔는데 최대한 앞꿈치선을 넘지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정확한 자세를 취하시면, 허벅지 바깥쪽이 자극이 되실거에요!

 

 

 

 

STEP3:: 다시 천천히 일어서며 제자리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무릎을 다 펴고 일어서지말고 조금 덜 일어난상태에서 다음 동작으로 이어져야 운동효과가 더 큽니다. 15회를 완료하고 반대쪽 다리로 동일하게 해주시면 1세트 끝! 이렇게 5세트 반복해주시면, 크로스 런지 운동 끝!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크로스 런지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 허벅지 바깥쪽 살을 빼주는 크로스 런지 운동 동영상

 

 

여러분 운동은 자기가 만들기 나름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직접 만들어서 해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크로스 런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