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팔운동 팔근육을 두껍게 만드는 날!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4월 12일 선거전날이라 그런지, 저녁에 회사 헬스장에 운동하시는 분들이 별로 안계시네요. 저는 오히려 사람들이 없는 날이 좋더라구요. 그래야 제가 편하게 운동기구를 사용할 수 있고 덤벨도 중량에 맞게 자유롭게 쓸 수가 있거든요. 

 

 

오늘은 팔운동을 하는 날인데요. 테니스엘보우 증상이 있어서 자제하느라 요즘 팔근육이 슬림해졌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하루는 팔운동을 통해 이두근육을 펌핑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팔운동을 할 때 3가지 중량을 사용하는데요. 맨처음에는 15(7kg)파운드부터 시작해서 20(9kg)파운드 25파운드(12kg)로 증가시킵니다. 중량은 늘리는 대신 반복회수를 20회 => 15회 => 12회 이렇게 줄여나가지요. 많이 반복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중량을 높이는것이 근비대를 일으키는데 중요한 요소랍니다.

 

 

 

 

오늘은 2가지 종류의 이두운동을 했는데요. 첫번째는 컨센트레이션 컬이라는 운동인데, 팔을 허벅지에 고정시켜서 Only 이두근육을 사용해서 팔운동이 되게 하는 집중도 높은 이두운동이지요. 제 팔근육 보이시나요?ㅎㅎ 오늘 펌핑좀 제대로 되었네요. 하지만 왕년에는 더 컸다능.ㅋㅋ

 

 

 

 

컨센트레이션 컬을 5세트정도 진행하고, 다음 팔운동덤벨컬을 했지요. 양손에 덤벨을 쥐고 번갈아 하는것도 좋지만, 가끔은 한쪽팔씩 따로따로 하는것이 반복동작이 빨라서 선호한답니다. 팔의 핏줄 터질것 같아요.ㅎㅎ

 

오늘은 야근 안하고 운동을 하는 날이라서 1시간 30분동안 제대로 운동하고 퇴근하네요!

 

여러분도 자극받고 운동열심히 하시길! 이상 에이티포의 운동 일상이었습니다!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바쁜 직장인 점심시간 30분 운동편◀◀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