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체스트플라이 머신

체스트플라이머신 사용법:: 가슴 모아주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도 헬스 초보자분들을 위하여 헬스장 기구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오늘 알려드릴 기구는 <체스트플라이머신>인데요. 이 기구는 여자분들도 가슴을 모아주기 위해 많이 하시는데요. 제대로 사용법을 알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더라구요. 안타까운 마음에 제대로 된 기구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체스트플라이머신은 헬스장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크게 손잡이가 있는 유형이랑 패드가 있는 유형 이렇게 2가지로 나뉘는데요. 저희 회사 헬스장에는 손잡이로 되어있는 머신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패드가 있는 머신이 가슴운동을 하기에 더 좋은 것 같아요.

 

 

 

체스트플라이머신에도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2~3컷정도의 그림이 있지만 초보자분들은 이것마다 힘드시죠. 조절버튼도 있는데 왜 이거를 조절해야하는지도 잘 모르시구요. 그래서 에이티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조절레버가 있는 체스트플라이머신은 팔을 뒤로 더 보내기 위해서 조절하는 레버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가슴근육을 최대한 이완시킨다음 수축하기위해서 최대범위로 조절해서 하는데요. 다른분들은 자신의 체력과 관절의 유연성에 따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체스트프레스머신 사용법에서 의자 높낮이 조절을 알려드렸는데요. 플라이머신도 자신의 가슴라인에 손잡이가 위치할 수 있도록 의자 높낮이를 조절해주세요. 양팔이 어깨보다 위로 올라가면 안되고, 팔은 펴주시면 됩니다.

 

 

 

 

양손으로 손잡이를 밀어서 자신의 몸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모아주세요. 사진에 양손의 높이가 다른데 이 부분은 제가 잘못 찍혔네요. 손잡이가 자신의 몸앞에 왔을때 양손의 높이가 같아야 한답니다. 체스트플라이머신으로 가슴의 안쪽근육을 최대한 짜주기 위해서는 양손을 최대한 모아줍니다. 그 상태로 2초정도 버텨주면 더 자극이 좋습니다.

 

 

체스트플라이머신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같이 한번 배워보실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체스트플라이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