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어깨운동으로 듬직한 어깨 만드는 날!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저희 회사 헬스장은 토요일에 직원 가족분들도 와서 운동을 할 수 있게 개방을 해놓는데요. 그래서 가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헬스장 안에 따로 마련되어 있는 농구 코트에서 아이들과 같이 놀아주는 자상한 아빠의 모습을 볼 수가 있답니다.

 

 

 

오늘은 어떤 운동을 할까 헬스장을 쭉 돌아보다가 덤벨이 눈에 띄고, 요즘 어깨운동을 소흘히 한 것 같아서 어깨운동을 통해 어깨를 한번 뽀개보도록 하겠습니다. :D 회사 헬스장에 구비되어 있는 덤벨은 중량도 여러가지가 있고 중량별로 2개씩 구비되어 있어서 좋아요!

 

 

 

여자들이 백화점 쇼핑하듯이, 저는 덤벨거치대 앞에서 어떤 덤벨을 사용할지 쇼핑(?)중입니다. ㅋㅋㅋ 저같은 경우 워밍업으로 10파운드를 양손에 쥐고 덤벨 어깨운동을 먼저 해주고, 그다음 본운동은 20파운드부터 시작해서 5파운드씩 무게를 올려나가지요.

 

 

 

 

덤벨 어깨운동 첫번째로 덤벨프레스 8세트정도 시작합니다. 오늘은 20파운드 2세트/25파운드 2세트/30파운드 2세트/20파운드 2세트 이렇게 진행했는데요. 무게를 다시 낮추는 이유는 마지막세트는 펌핑된 근육에 데피니션을 주기위하여 저중량 고반복 운동을 수행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덤벨 어깨운동 두번째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이드레터럴레이즈! 하지만 많은분들이 잘못된 자세로 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시죠. 조만간 사이드 레터럴레이즈 정확한 자세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릴게요! 어깨운동을 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팔의 힘을 최소화하고 어깨의 근육으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세번째 어깨운동은 덤벨이 아니라 케이블머신으로 하였지요! 케이블머신을 삼두운동/가슴운동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머신 하나만으로도 전신운동을 할 수 있답니다. 추후에 기구사용법 포스팅을 통해 하나하나씩 알려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D

 

제가 하는 어깨운동의 팁은 덤벨 어깨운동과 다른 기구를 같이 병행해서 어깨근육 골고루 자극을 주는것인데요. 한가지 운동만 하시면 음식을 편식하는것과 같아요! 저는 이날 어깨운동하고 펌핑 완전 되서 티셔츠가 작아졌다능.ㅋㅋㅋㅋ

 

황사가 지나가면 이제 여름이 올거에요! 긴장되시나요???? 긴장되신다면 지금 바로 헬스장으로 GO!Go!

 

이상 에이티포의 어깨운동 일상을 다룬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