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렛풀다운 머신

렛풀다운/랫풀다운 머신 사용법:: 남녀 등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섹시한 뒤태를 만들어주는 등운동 기구 사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렛풀다운 or 랫풀다운 머신이라고 불리는 기구입니다. 렛풀다운머신은 헬스장에서 여성분들도 많이 하는 등운동 기구인데요. 잘못된 자세로 하고 계신분들이 많아서 우선순위 높여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랫풀다운 머신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뒤태를 만들 수 있으므로, 오늘 포스팅을 유심히 봐주세요.

 

 

 

 

렛풀다운 머신은 위와 같이 생긴 등운동 기구인데요. 헬스장마다 손잡이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기본 골격은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가장 잘 생긴 기구이죠. :D 

 

 

 

 

 

랫풀다운 머신은 운동을 하면서 하체를 고정시켜주어 등근육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허벅지패드가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이 부분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계시더라구요. 먼저 의자 높낮이를 자신에 맞게 조절하고, 허벅지가 고정될 수 있게 패드 높낮이를 조절해서 빈공간이 생기지 않아야 합니다.

 

렛풀다운 머신 손잡이는 위와 같이 되어 있는 헬스장이 있는데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보통 오버그립으로 손등이 보이게 잡는게 대부분인데, 등 안쪽근육 운동을 하고 싶으신분들은 뉴트럴그립으로 좁게 잡을수도 있게되어있죠.

 

 

그럼 이제부터, 랫풀다운 머신으로 등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STEP1:: 먼저 의자에 앉아서 자신의 다리길이에 맞게 의자높낮이를 조절해주시고, 허벅지고정패드도 조절해주세요.

 

 

 

STEP2:: 양손으로 오버그립방식으로 손잡이를 잡아주세요. 개인적으로 엄지손가락을 안으로 말지 말고 바깥으로 빼서 손잡이를 같이 말아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깨의 힘을 최소화하고 등근육에 집중하기 위해 상체는 뒤로 15도정도 젖혀줍니다.  

 

 

 

STEP3:: 양팔로 손잡이를 당겨서 등근육이 안으로 쪼여지게 합니다. 손잡이 형식으로 되어 있는 기구는 손잡이가 자신의 눈보다 아래에 위치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바 형식으로 되어있는 렛풀다운 머신은 바가 자신의 가슴라인보다 5cm정도 떨어진 위치까지 당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남성분들이 힘을 과시하고싶어서 중량을 무겁게 하시고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뒤로 당겨서 등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앞으로는 그러지 마시기 바래요. 헬스장은 힘을 과시하는 장소가 아니에요.

 

 

 

 

STEP4:: 이제 다시 원위치로 가야하는데요. 위에 잘못된 자세라고 적혀있는 사진이 보이시죠? 이렇게 어깨가 귀와 가까워지면 등근육이 제대로 이완되지 못해요. 다시 당길때도 어깨근육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두번째 사진처럼 팔을 다 펴지않고 어깨가 귀와 멀어지도록 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랫풀다운 머신 등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렛풀다운 머신 사용방법>

 

이제 랫풀다운 머신 사용법에 대해서 잘 알아두셨죠? 내일부터는 꼭 올바른 자세로 등운동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렛풀다운 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