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레그컬 머신

레그컬머신:: 허벅지뒷근육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월요일마다 포스팅되는 헬스장기구 사용법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하체운동의 대표기구인 레그컬머신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레그컬머신은 헬스장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기본 하체운동기구인데요. 그만큼 잘못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정확히말하면, 레그컬머신은 허벅지뒷근육 운동 기구인데요.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면 허벅지 뒷근육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지만,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면 전혀 자극을 못 느끼게 되는 운동기구입니다.

 

 

그럼 하체운동기구 레그컬머신 운동기구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그컬머신은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은 구조로 되어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 기구가 무슨 운동을 하는것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팔운동을 하려고 하시더라구요. :D 앞으로는 절대 팔운동을 하시면 안되고 하체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레그컬 머신 앞쪽에는 손잡이가 달려있는데요. 손잡이를 잡지 않으면 상체가 고정이 안되기 때문에 허벅지뒷근육에 집중을 할수가 없게 된답니다.

 

그리고, 사람의 다리길이에 맞게 조정을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많은분들이 이거를 조절하지 않고 운동을 하면서 "무슨 운동기구가 이래?" 이러면서 한두번 하다가 그만 포기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리길이에 맞지 않게 조절이 되어있으면 운동을 할수 없는 기구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조절하셔서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레그컬머신으로 하체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STEP1:: 머신에 올바르게 엎드려서 준비자세를 취해주세요. 다리패드가 자신의 아킬레스건 위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리패드가 너무 위로 올라가버리면 정확한 운동자세가 나올 수 없습니다.

 

 

 

위 두개 사진은 잘못된 자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발끝이 모이거나 한쪽발만 정확한 자세가 만들어지면 안되고 양다리가 11자 모양이 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STEP2:: 이제 허벅지뒷근육의 힘을 이용해서 다리를 수축시켜줍니다. 살짝 종아리에 힘이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어느정도는 괜찮습니다. 이 때 발끝은 다리와 90도가 되도록 해주세요. 다리끝이 바닥을 향하지 않고 뒤를 향하면 허벅지 뒷근육보다는 종아리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겼을 때 다리가 최대한 엉덩이근육에 가깝게되는것이 좋습니다. 이두운동을 생각해보시면 쉽습니다. 최대한 팔을 굽혀주어야 이두근육이 수축되는 것처럼 허벅지뒷근육 운동도 이와 같은 원리인것이죠.

 

 

 

STEP3:: 다시 다리를 굽혀서 원위치해주는데요. 다리를 쭉 다 펴기보다는 근육의 힘을 다 풀지않고 어느정도 살짝 굽힌 상태까지만 내려주는것이 다음 동작으로 이어지는데 조금 더 원활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레그컬머신 허벅지뒷근육 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허벅지뒷근육 운동 레그컬 머신 사용법 동영상>

 

 

 

이상 에이티포의 하체운동기구 레그컬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