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백익스텐션 머신

백익스텐션:: 허리강화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IT와 같이 계속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허리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끔씩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하는데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서 일하는 습관이 계속되면 허리통증으로 이어집니다. 허리통증은 심해지면 허리디스크로 이어지기 때문에 허리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헬스장에 있는 백익스텐션 기구를 통해 허리강화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운동기구도 많은 분들이 잘못 하고 계신 경우가 많아서 그 포인트들을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백익스텐션 기구는 위 사진과 같이 생겼는데요. 크게 다리를 고정시킬 수 있는 고정패드와, 골반아래를 고정시킬 수 있는 패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럼 이 기구를 어떻게 사용해서 허리강화운동을 할수 있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먼저 위 사진에 보이는 부분에 두 다리를 올려놓습니다. 발 뒷꿈치가 위쪽으로 가도록 자리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다리가 고정된 상태에서 일단 기본자세를 취해서 허벅지패드가 자신의 골반 아래에 위치하는지 체크해주세요. 너무 위에 있으면 허리가 구부러져서 허리운동이 되지 않고, 너무 아래에 있으면 다리에 더 큰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항상 기구사용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의 신장에 맞게 조절을 하는 것입니다.

 

기본세팅이 끝났으면 이제 허리강화운동을 해볼까요?

 

 

 

STEP1:: 백익스텐션 옆에 있는 손잡이를 잡고 준비자세를 만들어줍니다. 허리강화운동을 하기전에는 꼭 허리스트레칭을 하고 진행해주세요. 허리는 우리몸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상을 입어서는 안되기 때문이죠.

 

 

 

STEP2:: 양손은 크로스로 해서 어깨에 위치시켜줍니다. 양손을 어깨에 위치시켜주는 이유는 손이 바닥에 떨군채로 있는 경우 등이 구부러져서 쭉 핀 상태가 되지 못하기 때문이죠.

 

 

 

 

STEP2:: 이제 내려가볼까요? 양손은 어깨에 위치한채로 내려가주시면 되는데요. 등이 바닥과 일직선이 되는 상태까지만 내려가주시고 시선은 바닥을 바라봐주세요. 굳이 더 내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허리근육을 이용해서 몸이 일직선이 되는 위치까지 올라와줍니다.

 

 

 

 

 

STEP3:: 많은 남성분들이 약관 과시용으로 백익스텐션 기구를 격하게 사용하시는데요. 앞으로는 자제해주세요. 꼴불견입니다.^^ 위 사진처럼 너무 과하게 숙이거나, 허리가 휘도록 너무 과하게 들어올리는것은 허리강화운동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허리운동 백익스텐션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허리강화운동 기구 백익스텐션 사용방법>

 

 

이상 에이티포의 허리강화운동기구 백익스텐션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