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케이블 머신

케이블머신:: 남녀 삼두운동 방법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운동하기 아주 좋은 계절입니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와서 노출에 대비하기 위해 많은분들이 헬스장에 찾아오고 있지요. 저는 요즘 요가와 헬스를 병행해서 균형잡힌 몸매를 가지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나중에 제가 요가하는 것도 포스팅에 올릴게요. 기대해주세요!

 

자, 오늘 알려드릴 헬스장기구는 케이블머신인데요. 이 케이블머신 하나만으로도 전신을 운동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그 많은 운동방법중에서도 많은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삼두운동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삼두운동은 누구나 하고 계시지만, 많은분들이 잘못 하고 계셔서 이 부분을 짚어드리고자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그럼,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남녀 삼두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케이블머신은 이와 같이 양쪽에 지지대가 있는 형태의 운동기구인데요. 한쪽케이블을 이용해서 운동할 수도 있고, 양쪽케이블을 모두 사용해서 운동을 할수 있어서 여러가지 운동이 되는 기구입니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 기구이지요. 저희 회사 헬스장에 있는 기구는 케이블머신에 턱걸이운동도 할수 있게 친업기구도 설치되어 있답니다.

 

 

 

 

삼두운동을 하기위해서는 한쪽 케이블만 이용해서 운동을 할텐데요. 사진을 보시면 로프와 바로 된 2가지 형태의 구조가 있는데요. 쉽게 설명을 드리면, 바는 중량을 올릴 때 많이 사용하고, 로프는 선명한 근육을 위하여 근육을 비틀어서 짜줄 때 사용을 한답니다. 같은 운동이더라도 로프로 하느냐, 바로 하느냐에 따라 운동의 방향이 달라지게되는것이죠.

 

 

 

 

STEP1:: 삼두운동을 위해서 케이블을 맨 위쪽까지 올려주고, 오늘은 바를 이용한 팔운동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케이블과 자신의 몸과의 간격은 40~50cm정도 떨어뜨려줍니다. 너무 가까이 위치하면 몸의 중량을 이용하게되고, 너무 멀리 위치하면 어깨를 사용해서 운동을 하게되지요.

 

STEP2:: 양손으로 바를 잡고, 내려줍니다. 저는 삼두운동을 할 때 한쪽 발을 반보정도 뒤로 보내서 살짝 앞쪽으로 몸이 기울여지게하면 더 자극이 잘 오더라구요. 여러분도 참고해서 한번 해보세요!

 

 

 

 

STEP3:: 이제, 양팔로 바를 자신의 배꼽 아래까지 내려줍니다. 이 때 어깨를 이용해서 밑으로 짓누르는것이 아니라 팔근육만을 이용해서 내려주면 위 사진과 같이 삼두근육이 수축되게 됩니다.

 

 

 

 

STEP4:: 다시 바를 위로 올려주는데요. 이 때 주의할점은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팔 전체가 위로 같이 딸려 올려가면 안된다는점이에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부분인데요. 팔꿈치는 고정시키고, 자신의 가슴라인 아래까지만 올라오시면 됩니다.

 

 

 

 

STEP5:: 바를 내릴 때에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케이블 머신과 자신의 몸이 떨어져 있으면 저런 자세가 나와버립니다. 바를 내렸을 때 자신의 허벅지 위에 바가 위치할 수 있도록 간격을 조절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케이블머신 삼두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남녀 삼두운동 자세>
 

이상 에이티포의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삼두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