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식단

카프레제 한국판> 토마토 연두부 샐러드 레시피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토마토로 다이어트식단을 만들어볼건데요. 혹시 카프레제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말로 풀면 "토마토모짜렐라치즈샐러드" 라고 풀어 쓸 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우리는 다이어트를 해야하므로, 치즈대신 연두부를 사용해서 색다르게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치즈대신 연두부를 넣으니 더욱 부드럽고 맛도 좋아요!

 

우리가 만들 음식은 <토마토연두부샐러드> 라고 이름을 붙일게요! 재료도 간단하고 레시피도 간단하므로 주말에 가볍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같이 레시피를 배우러 가볼까요?

 

<카프레제 토마토연두부샐러드 레시피>

- 토마토 / 연두부 / 깻잎 / 소스(발사믹 or 레몬)

 

 

그럼, 위 재료로 카프레제를 참조하여 토마토연두부샐러드를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어볼까요?

 

 

 

 

STEP1 마트에서 토마토를 사와서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토마토는 갈아서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다이어트식품이지요. 저희 와이프도 토마토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했답니다.

 

 

 

 

STEP2 연두부를 숟가락으로 퍼서 예쁘게 덜어줍니다. 아침에 정말 시간이 없을때는 연두부에다가 오리엔탈 드레싱을 살짝 첨가하여 먹고가도 아침식사대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STEP3 원래는 바즐이 들어가야하는데, 한국사람 입맛에 맞게 깻잎을 사용합니다. 깻잎을 사용해도 맛이 훌륭하게 나오니까 걱정마세요! 깻잎은 깨끗이 씻어서 손으로 찢어서 넣어줍니다.

 

 

 

 

 

 STEP4 그냥 드셔도 상관은 없지만, 소스가 살짝 들어가면 맛있겠죠? 발사믹소스 또는 레몬즙을 살짝 첨가해주면 되구요. 선호하는 소스가 있다면 그것도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하면 카프레제의 한국판 토마토 연두부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어때요? 맛있겠죠?

 

 

이상 에이티포의 카프레제> 토마토연두부샐러드 레시피였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에이티포의 다이어트 레시피]

-호밀빵을 이용한 호밀빵 샌드위치 만들기 [바로가기]

-달걀을 이용한 초간단 다이어트 음식만들기 [바로가기]

- 닭가슴살을 이용한 꼬치구이 만들기 [바로가기]

- 고구마 바나나쉐이크 만들기 [바로가기]

- 마늘 두부구이 만들기 [바로가기]

- 두부고로케 만들기 [바로가기]

- 다이어트용 닭가슴살피자 [바로가기]